분노조절하기 마음치유 1
그레고리 L. 얀츠 & 앤 맥머리 지음, 이유선 옮김 / 은혜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노 조절하기"라는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어 나갔습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인생에서 크고 작은 분노가 유발되는 순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 분노를 통제할 방법을 알려 준다니!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분노를 통제하고 조절하는 방법만 제대로 알고 실천할 수 있다면 남녀 사이는 물론이고, 배우자, 자녀와의 사이에서 생겨나는 많은 갈등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욱이 분노를 조절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나 대안이 아닌, 성경적 관점으로 분노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준다는 점에서 이 책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서로 다른 성, 즉 이성은 여러 면에서 다른 점들이 많습니다. 생각하는 내용과 구조, 또 표현법에 이르기까지...그런 차이와 다름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분노 상황이 참 많은데, 이 책은 그런 상황에서 분노를 조절하고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우선 이 책은 먼저 우리에게 분노의 뿌리, 즉 원인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해 줍니다. 또 분노가 어떤 식으로 표출되고, 표현되는지에 대한 문제를 다룹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분노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 줍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수용의 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저의 힘이 아닌,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게 되어, 더욱 주님을 의지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혜출판사 2017-07-19 16: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은혜출판사 입니다.
소개해주신 도서가 은혜출판사 책리뷰로 소개 되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써주신 리뷰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