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 주기철 목사 생애 - 진달래 필 때 가버린 사람
김충남 지음 / 은혜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도인이라면 '순교자 주기철 목사님'에 대해 모르는 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물론 신앙생활을 하신지 얼마 안 된, 초신자라면 모르실 수도 있겠으나, 어느 정도 오랜 기간 신앙생활을 하신 분들은 모르긴몰라도 '주기철' 목사님의 성함 석 자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익숙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반면에, 그분의 어린 시절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정말 세세하고 자세하게 알고 계신 분들은 또 몇 분이나 될까요? 저의 짧은 소견으로는 아마 주기철 목사님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찾아서 자료를 찾아본 분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주기철 목사님에 대해서는 '신사참배에 대해 끝까지 저항하고 신앙을 지키신 분'정도로 아는 것이 고작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그나마 얼마전, 크리스마스 때였을까요? 공중파 방송에서 '주기철 목사님'의 생애에 대해 다룬 다큐멘터리 방송을 통해서 아주 조금이나마 목사님의 사상이나 생애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주 목사님의 생애와 사상에 대해 아주 소상하게 담은 책이 있었으니, 바로 이 <진달래 필 때 가버린 사람, 순교자 주기철 목사생애>였습니다.

게다가, 주 목사님과 감옥 한 방에서 함께 옥 살이를 하셨던 고 명신익 목사님의 증언과 역사적 자료를 통해 저술된 책이라 하니, 더욱 신뢰가 되었습니다.

목숨을 내어버리기까지,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끝까지 저버리지 않은 목사님의 신앙과 삶이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부끄럽게 합니다.

주기철 목사님의 일사각오 신앙이, 오늘날 우리에게 꼭 필요한 신앙임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혜출판사 2017-07-17 17: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은혜출판사 입니다.
소개해주신 도서가 은혜출판사 책리뷰로 소개 되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써주신 리뷰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