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바느질 책 - 패브릭 소품으로 꾸미는 내방 인테리어
송효은 지음 / 즐거운상상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사실 바느질과는 정말로 거리가 먼 사람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저는 손재주가 정말 없고, 바느질 등 꼼꼼하고 세밀하고 정밀한 작업을 하는 건 잘 하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하기도 무척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인생에 있어 바느질이라 하면, 초등학교 때이든가, 아니면 중고등학교 때인들가(?) 아무튼 학창 시절 가정 시간에 실기 시험으로 버선만들기를 하고, 홈질이다 박음질이다, 시침질이다 해서 정말로 바느질의 기본에 대해서 배웠던 것이 전부입니다.


물론 그 후에도 십자수를 사촌언니에게 잠깐 배워, 쿠션을 하나 만들어봤던 기억은 있지만, 십자수는 바느질과는 조금 다른 작업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게 '바느질'은 정말 멀게만 느껴지고, 또 막연하게 '바느질'을 해서 무언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미싱'이 필요하고,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요구되는 작업이라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이런 제가 바느질 책을 읽게 된 것에는, 한가지 동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건 바로 '태교'입니다. 엄마들 말로, 또 여러 태교관련 메스컴을 통해, 엄마가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하는 것이 아이에게 좋은 태교가 된다는 내용을 들었기 때문에, 바로 그 '태교' 한가지 이유를 위해, '나도 정말 바느질을 할 수 있을까?'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런 저의 목적, 즉 저의 첫 인생 바느질을 위해 이 책은 참으로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꼭 미싱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바느질법으로도 가능하게 안내되어 있었고, 단순히 바느질에 대한 지침뿐 아니라, 내 방을 꾸미고, 내 방을 어떻게 인테리어할 것인지에 대한 룸 인테리어 노하우나 원룸 인테리어에도 좋을 소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게다가 책 표지는 물론, 책 속에 나와 있는 갖가지 소품들이 정말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고, 태교가 되는 것 같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특히 책에 나오는 '엉클조 쿠션'은 정말 앙증맞고, 예뻐서, 꼭 직접 만들어서 우리 아기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었습니다.



저처럼 바느질 초보, 또한 카페처럼 예쁜 방 인테리어에 대해 도움을 얻고자 하는 분들께 이 책을 자신있게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