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에 대한 바른 이해 - 성령에 대한 균형 잡힌 안내서
조용목.최완기 지음 / 두란노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한국교회에서 여러 교단마다, 논쟁이 되고, 의견들이 갈리는 몇 가지 주제 중에 손꼽히는 주제는 , 바로 '성령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성경에 대한 바른 이해>라는 타이틀을 달고, 이번에 발간된, 이 책은 참으로 의미있는 작업이라 생각합니다.


오순절주의의 영향으로 한국교회의 많은 성도들은 성령님을 성령 하나님이 아닌, 힘이나 어떤 물질(?) 같은 것으로, 오해하는 경향이 무척 많았습니다.


그런 이 한국교회와 많은 성도들에게 이 책은 성령님에 대해 성경적인 바른 이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이 책은 1부에서 '성령은 누구신가?'라는 모티브로, 성령은 3위일체 하나님의 제3의 위격이신 성령하나님이라는 점에 대해 말해주며, 즉 신격과 인격을 지니시며, 우리의 곁에서 보호하시는 보혜사 성령님이심에 대해 말해줍니다.


2장에서는 구약에 나오는 성령에 대해, 특히 여러 다양한 모티프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2부에서는 '성령을 받아라'라는 주제로 '성령세례'에 대해 논합니다. 또 성령충만은 인격적인 변화를 수반하며, 5장 '성령세례와 방언'을 통해, 성령을 받을 때, 나타나는 보편적인 현상 중에 하나가 방언이지, 필수불가결의 조건은 아님을 제시해 줍니다.


그 외에도, 신유에 대해, 성령님의 일하심과 성령의 열매에 대해 성경적 관점을 줍니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많은 성도들의 성령론이 바로 세워져, 건강한 신앙관을 갖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