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마워, 한마디의 기적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효과
존 디마티니 지음, 변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맨 처음 이 책을 집어 들기 시작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제목을 통해 '아!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고마워"라고 잘 표현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라는 책이겠구나! 하고 추측이 어느 정도 되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선택하고 읽었던 이유는, 고맙다는 말이나 표현은 중요하고 자주 해야 함을 알고 있지만, 그 머리로 아는 만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간단하지만, 지극히 단순해서 놓치고 살고,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 이 생활수칙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책을 받아 들었을 때, 새롭게 알게 된 점은 이 책의 저자가 <<시크릿>>의 공동 저자라는 점이었습니다.
이런 선입견을 갖고 책을 읽어 나가서 그럴까요? 저는 이 책을 읽는 내내 이 책은 <<시크릿>>의 아류작이 아닌가? 하는 마음이 계속해서 들어서 그렇게 만족하며 책을 읽지는 못했습니다. 더욱이 이 책이 한국 저서가 아닌, 번역서여서 그런지, 문체나 내용들이 조금 문화적 차이가 있다고나 할까? 조금 나의 삶과 동떨어진 것 같은,(이 표현은 좀 지나친 것 같다) 아니 조금의 갭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자꾸 들어서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장점 내지 공헌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쉽게 지나치기 쉬운 감사의 중요성을 다시 일깨워준 책이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