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 하수가 부자 되는 실용 Point 40가지
이타쿠라 유이치로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저는 이런 류의 책을 부자가 되기 위해서 본다기 보다는, 어떻게 소비 생활을 해야 하고, 금융 및 재테크 등을 해야 하는지, 투자에 대한 지침을 주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보고 읽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자가 되지 못한 40가지 함정"이라는 이 책을 많은 기대를 가지고 읽어 나갔습니다.


이 책은 경제 관념에 대해 투철하지 못한 경제 하수들에게 고수들의 지침을 비교해 주며, 어떻게 하면 현명한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이나 지침을 주는 그런 책입니다.


우선 이 책의 장점은 굉장히 실제적인 40가지의 팁을 독자들에게 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저에게 가장 유용했던 장은 제1장입니다. 먼저 포인트에 관련해서 저자가 독자에게 주는 지침은 포인트는 가용포인트가 되면 가능한 빨리 소비하는 것이 경제 생활에 현명한 방법임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홈쇼핑은 절대 싼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사기 전 반드시 인터넷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 보고 비교해야 사야 함을 말해 줍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카드의 폐혜 등에 대해 말해 줍니다. 즉 프리미엄 카드란 혜택이 있을지도 모르나, 비싼 연회비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과 혜택을 잘 비교해서 결정해 사용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허 취득 상품'에 의미에 대해 말해 주면서, 그런 상품은, 즉 특허를 주었다는 것, 특허를 받았다는 것이 단순히 성능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고, 여러 방면에서 특허는 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거기에 현혹되지 말라고 말해 줍니다


그리고 판촉 행사장에서 유명인이 온다는 것은 우선 경계심을 가지고 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상품 자체로 충분히 뛰어난 것이라면 굳이 유명인을 이용하여 홍보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아울러 "00학원 유명 대학 합격자 배출"이라는 문구에도 액면 그래도 현혹되지 말라고 말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인 실제 그 대학에 지원한 사람 중에 합격한 확률, 즉 퍼센트가 중요하기 때문임을 말해 줍니다.


그리고 무료 매체는 정말 공짜가 아니라는 것을 시사해 줍니다. 이 점은 제게 많이 인상적이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공짜로 제공해 준다고 하는 많은 것들이 우리의 시간과 여러 것을 가져가게 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면이 유익했지만, 아쉬운 점은 후반으로 갈 수록 재테크에 치우쳐 다루고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