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층까지 가는 여자 2층까지 가는 남자
스콧 할츠만.테레사 포이 디제로니모 지음, 정영은 옮김 / 프리윌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가 무척 고대하고 또 고대하던 그런 책입니다. 그래서 큰 기대감을 갖고, 책을 한 자리에서, 또 급한 여러 일이 있지만, 제쳐 두고 이 책을 읽기를 가장 우선으로 하고 책을 읽어 나갔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물론 이런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런 류의 책을 많이 읽어 온 저로서는, 이 책은 "금성에서 온~"의 아류작 정도가 아닐까?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책을 읽어 나갔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도중, 또 읽고 난 후 이 책은 비슷한 류의 여러 책들과는 달리, 제게 큰 도움이 되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내 남자 사용설명서"라는 부제처럼,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기 위해 여자가 남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주 좋은 지침을 주는 책입니다.

 

우선 여성과는 다른 남성의 특성에 대해 말해 줍니다. 즉 남자는 보살핌을 원한다는 점, 노력을 인정받고 싶어한다는 점, 사랑하는 마음과 미안한 마음을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한다는 점, 가족을 보호하고 싶어 한다는 점, 늘 자신이 옳다고 인정받기 원하며 주도권을 잡고 싶어 한다는 점, 행동을 원한다는 점, 여성성 자체에 끌린다는 점 등입니다.

그리고 이런 남자의 특성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어떻게 접근하고 대해 줘야 행복한 결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줍니다.

 

이 책을 통해 남성의 일반적인 특징 및, 그들에 대한 나의 태도가 달라져야 함을 느꼈습니다. 이론을 얻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꼭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