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부모수업 - 자녀를 키우는 엄마가 반드시 읽어야 할 첫 번째 교과서
이미화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6월
평점 :
맨 처음 이 책을 신청할 때만 해도 단순한 육아에 관련된, 양육에 관련된 책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 책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조금씩 읽어가면서, 또 책을 다 읽고난 후 책을 덮으면서, 이 책의 제목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즉 이 책은 단순한 육아와 자녀 양육에 관한 책이 아닌, 정말로 부모 된 자로서, 부모를 위한 수업, 부모 자체를 위한 책이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그리 특별하거나 새로운 내용의 것이라기보다는 우리가 삶에서, 또한 여러 교육을 통해 그동안 많이 들어왔고 배워왔던 내용들을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고, 정리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 안에 저자의 삶과 가치관이 무척 분명하게 느껴지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내 삶의 지침을 주는 그런 성격의 책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게 가장 많이 공감이 되고, 깨닫게 되었던 부분은, 부모는 단순한 친구 같은 부모가 아닌, 엄격하고 바른 지침을 줄 수 있는 멘토가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좋은 부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부모 자신의 삶을 가꾸고 발전시킬 수 있는 부모가 아이 또한 행복하게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별한 책은 아니었지만, 무척 중요하고, 꼭 기억해야 할 지침들을 정리해 준다는 점에서 부모 된 누구든지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아울러 유치원 원장으로서의 저자의 열정과 어린이집 교사들의 고충과 노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