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한 번가는 길위의 인문학..

이번에는 담양 삼지내마을이다.

많이 들어는 봤지만 막상 가본적이 없다는 회원들의 의견에

삼삼오오 모여 마을로 향했다.

서구 남구 동구등 각 지역에서 담양으로 오는 길은 나름 험난하고 멀었나 보다.

동구에 사는 회원님이 첨단과 유덕동에 사는 회원들을 데리고 광주를 일주를 했다고 하니..

그분은 순환도로 타면 바로 갈수 있는데.

회원을 사랑하는 그 마음.. 깊고도 깊더라..

 

크지 않은 마을이다보니 쓱~ 둘러보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이리저리 돌면서 관리되지 않은 집들을 보면서 아쉬워도 하고 안타까워도 하지만 작은 돌담길들이 그래도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을안은 조용하던데 마을밖 면사무소 주위에서는 공사하느라 분주해보였다.

곧 있을 대나무 축제를 위해 준비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고..

조용하고 쇠락해가는 마을안과 대비되어 좀 씁쓸해졌다.

좀 더 푸르러지는 5월이 되면.. 좀 더 풍성하고 초록초록한 돌담길을 만나게 될 지도 모른다.

내 기억에 있든 초록이 우거진 그 때처럼...

 

가볍게 삼지내 마을을 돌고 근처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디저트로 커피까지..

그리고 후기담으로 시 한두편~~~ 

 

책으로 만나는 인문학도 좋지만 사람과 부딪히고 자연과 부딪히고 하늘을 만나는 이 인문학이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보슬비 2017-05-01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을 보면 절로 사진에 담아두고 싶은 마음이 생겨요. 두팔들어 꽃사진 찍으시는 모습에 미소가 지어지네요~. 멋진 모임이예요. ^^

지금행복하자 2017-05-02 07:41   좋아요 0 | URL
ㅎ 다음에 꽃이름검색이 생긴 뒤로 더 열심히들 찍는 것 같아요~ ㅎㅎ 거의 경쟁적으로 찍는게 보고 있으면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