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맛
우종철

잘 찍은 사진? 좋은 사진!!!

느낌있는 사진을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사진강의
크리에시티브까지는 못 하더라도 ˝나다운˝ 사진을 찍고 싶다.
`너 답다` 라는 말이 최고의 칭찬이라는 저자의 말에 동의.

의도하지 않은 개인성, 인간의 무의식을 드러내는 과정. 의식적으로 자신을 드러내고자 의도하지 않았기에 오히려 자연스럽게 자신의 모습이 드러나는 것.
상징이나 은유는 사진 자체가 만들어내는 것..

보여주지만 보여서는 안되고
말하고 있지만 들려서는 안되고
보고 있지만 보지 말것이고
생각은 늘 하지만 그 순간에는 비우고..

나답기 어렵다
어째든 뭔가를 담으려면 그릇이 만들어져야한다.
그릇 만드는 중..


최근들어 가장 편하고 여유롭게 느껴지는 시간.
밖은 비가오고 덥지도 춥지도 않은 집안 온도.
티비가 틀어져 있고 - 백선생이 열심히 불고기로 응용요리해주고 있다 ㅎ 배고파지네~-
한켠에서는 아들이 자고
나는 책 들고 침대에서 뒹굴뒤굴..
주방에서 밥 익어가는 구수한 쌀 비린내가 퍼지고...

이 여유로움이 좀 낯설기까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5-11-07 1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저도 최근에 책 구입해서 종종 보고 있는 책입니다.^^..
사진을 보는 감상론이 좋더군요,,,
저처럼 사진 비 전공자가 사진 공부에 좋은 매개책입니다,~

지금행복하자 2015-11-07 15:53   좋아요 0 | URL
네~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사진이 많아서도 좋구요 ㅎㅎ
종종 들쳐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