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여울
arte

헤세를 사랑하는 저자의 헤세로 가는 여행에세이
여행을 하는 방법중의 하나.
좋아하는 작가를 뒤따라가는 여행.
그의 헤세에 대한 사랑을 읽을 수 있고
나는 헤세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그와 더불어 실린 사진의 따틋함이 좋은 책.
일부러 작품에 관한 파트는 생략
내가 직접 읽어봐야지~

나에게 헤세는 데미안과 수레바퀴아래서.
유리알 유희의 작가.
아직 읽어본 책은 없는듯
유리알 유희는 사 놓기만 하고~
어디갔는지는 모르겠다 ㅎㅎ
음~~ 데미안은 읽었는데..
어릴때 재미없었다는 기억만..
그 기억이 계속 가는 건가? ㅋㅋㅋ
아직도 재미없는 작가로만~

헤세를 읽다보니 카프카도 있고
요즘 관심있어진 츠바이크도 보인다.
더 반가워진다~~

작가로서의 헤세.
화가로서의 헤세.
정원사로서의 헤세.
관심이 가고 알고 싶어진다.

당연하게 생각되었던 작가들
헤세뿐이 아니겠지.
그런 작가들에게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 세상에 당연한건 없는건데...

헤세에 관한 책들을 지르러간다~ 으~~

25일 예술의 전당이 쉰단다 ㅠ
마크로스크전은 날아갔다.
다른 날을 기약하고..
헤세와 그림들전을 보러가기로 했다.
아쉽다


☆이탈리아를 바라보며
-- 헤르만 헤세--

호수너머, 장밋빛 산들뒤에
이탈리아가 있다. 내 청춘이 찬미했던 나라,
내 꿈이 친숙했던 고향.

붉은 나무들이 가을을 이야기하고
인생의 초가을에
홀로 앉아있는 나는
이 세상의 아름답고 잔혹한 눈을 보면서
사랑의 색깔을 고르고 그것을 그린다.

자주 나를 속였지만
내가 여전히 사랑하는 그 색깔들

사랑과 고독
사랑과 채워지지 않는 동경
그것들은 예술의 어머니이다

아직 인생의 가을인데도
그것들은 내 손을 이끌며
그것들이 부르는 동경의 노래가
호수와 산 위에 그리고 이별하는
아름다운 세계에 빛의 마술을 그린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5-05-23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세의 소설은 전집 형식으로 나와서 읽고 싶은 걸 골라서 읽기 편한데 에세이나 기타 글은 여러 가지 제목의 책으로 많이 나와서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아요.

지금행복하자 2015-05-24 00:21   좋아요 0 | URL
헤세 작품이 생각보다 많고 다양했어요~ 좀 놀랐어요..
에세이부터 읽어보고 싶은데 뭐부터 읽을지 감을 못 잡고 있어요~~
조언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