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여행사전 - 아름다운 우리나라 가고 싶은 1000곳!
유연태 외 지음 / 터치아트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터치아트의 대한민국 여행사전은 우리나라의 가볼만한 곳이 종합적으로 망라되어 있다.
작년 이맘때쯤 구입한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을 통해 그동안 몇몇 군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을 가족이 함께 여행하였다.
이번에는 전문 여행인 들이 함께 추천하는 우리나라의 가보고 싶은 1000곳을 모두 나열해 놓고 있어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도 좋고 혼자만의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내용이다.
대한민국의 여행사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가볼만한 지역별 방방곡곡이 모두 소개되어 있는 것 같다.
일년을 준비하여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편찬하였다 하니 평생을 통해 이곳에서 추천하는 곳곳을 다녀보고 싶은 마음이다.
지역별로 역사적 문화적으로 가치가 있는 곳과 각 분야의 전문적인 곳, 근처의 여행명소까지 소개하고 있어 여행일정을 최대한 값있게 보낼 수 있다.
찾아가는 길 또한 자세한 안내로 나와 있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입장료와 요금의 유무까지 안내 되어 있어 구체적인 예산 계획도 짤 수 있게 도움이 된다.
뒷부분에 나와 있는 팁인 책 속의 책은 지역별로 가나다순에 맞춰 여행지를 찾아 볼 수 있어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찾을 수 있고 각 고속버스와 시외버스의 안내와 한국관광공사 지정 숙박업소도 함께 체크할 수 있어 더욱 금상첨화인 부분이다.
모든 것은 일장일단이 있는 법!
너무 많은 곳을 소개하고 있어 상세한 정보가 조금 아쉽고 그 지역의 특색이나 더 자세한 여행 정보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두꺼운 분량의 책을 직접 가지고 갈 수 있게 여행 분류에 맞게 책이 뜯어지게 되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이제는 아이들과 체험학습도 생활화 되어 가족이 즐기는 여가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이다.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족간에 많은 대화와 가족끼리 엮일 수 있는 소통된 공간으로서의 여행이 필수적이기도 하다.
이 책 한권으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곳을 찾아보는 즐거움과 여행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
가슴 두근거려진다. 이 아름다운 봄날 이 책 한권과 함께 여행이 주는 기쁨을 맛보고 싶다.
자! 떠나자!! 대한민국 여행사전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