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키핑 - 지금의 뇌를 30년 동안 잘 쓰는 법
마크 밀스테인 지음, 박선령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번 작심삼일! 미라클 모닝실패자도 성공하게 만드는 비법은?> 이제 연말이니까 1월1일부터 어떻게 할지 연간 계획하고 계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3-4월쯤 되면 내가 그러면 그렇지 하고 포기하게 되잖아요. 어쩌면 쓸데없이 바쁜 뇌가 문제일수도?

그래서 브레인키핑: 지금의 뇌를 30년 동안 잘 쓰는 법을 읽고 책에 함된 7일 루틴을 더더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7일이 아니라 3일만 지나도 달라집니다. 새해 말고 오늘부터 함께 하시죠 ^^

✅잔다: 자기 전에 2시간 이상 전자기기 사용금지. 알람 맞추는 것도 NO. 씻고 몸을 적당히 움직이다가 이완되면 취침. 3일 정도 반복하면 충분한 수면시간도 알게 됩니다. 나에게 맞는 충분한 수면시간이 중요!

✅먹는다: 1차 생산물을 먹는 것이 중요. 충분히 먹고 골고루 먹고 잘 먹을 수 있게 치아관리를 제대로 한다(!)

✅운동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눈뜨자 마자 짧게 공복운동. 식사후에 10분 운동. 장시간 앉아있지 않도록 매 시간 마다 1분이라도 몸을 움직일 것.

✅자극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교류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이 책의 1부와 2부는 이론을 3부는 실천과제를 담고 있는데 사전 지식없이 3부를 먼저 보셔도 충분합니다. 3부를 읽고 나면 1-2부를 더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거든요. 이책에서 다루고 있는 뇌와 관련된 진실중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우리가 뇌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치매, 알츠하이머 그리고 기억상실같이 우리가 피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질병들도 방어하는 방법이 있다는데 해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겠죠? 우리 같이 읽고 같이 해볼까요. 저는 1월1일부터 브레인키핑 챌린지에 도전합니다. 하루 세 가지만 실천해볼까요? (자기 전 2시간 전자기기 만지지 않기, 하루에 1분이라도 세 번이상 운동하기. 가공 안 된 1차 생산물 먹기) 함께합시다. 지금부터 30년 젊은 뇌 도전!

<웅답하라6기로 웅진지식하우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