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유머론 - 리더가 알아야 할 유머의 모든 것
한근태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유머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된다. 유머의 장점이야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인간관계를 맺을 때 윤활유 역할을 하면서 분위기를 좋게 만드는데 유머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 싶다. 유머를 잘 활용할 줄 안다면 큰 장점이자 강점이 될 것이다. 이번에는 유머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읽고 싶어 이 책을 보게 됐다.

이 책에는 유머의 효용부터 유머의 법칙, 다양한 소재들까지 유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다시금 유머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된 시간이었다. 특히 유머라는 것은 마음의 여유가 있을 때 잘 나올 수 있는 것이라는데 유머를 잘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삶이 건강하다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했다.

유머의 법칙 부분에서는 다양한 유머 노하우들이 나오는데 뭔가 반전의 결과물을 보이는 것에 흥미가 생겼다. 기대와 다른 방향으로 대답을 하면 그것도 유머의 방법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잘 웃지 않는데 이런 의외성을 의도적으로 주면 긴장도 풀리고 좀 더 건강하고 행복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동심을 자극하는 방법도 좋아 보였는데 아이를 키우다보면 아이의 의외의 말에 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떤 날은 어디에 적어놓고 떠올리고 싶을 정도로 재밌는 일화들도 많은데 그런 날들이 떠오르며 재미있게 읽었다. 아이들의 말을 유심히 들어보면 또 유머로서 재미있는 순간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머도 훈련을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한다. 갑자기 생기는 능력이 아니니 훈련을 통해 유머라는 능력을 장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도적으로 가족이나 친구들을 만날 때 하나 둘 씩 연습하다 보면 유머가 좀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처음엔 좀 어색할 수는 있어도 계속 시도하다보면 나도 내 주변도 좀 더 밝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