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교과서 -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홍지연.한의표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로 미래 생활의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변화는 벌써 시작돼 현실에서도 챗GPT를 활용해 일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사람들은 분명 있을 것이다. 아이들의 경우 교과 학습과 더불어 새로운 기술들도 배워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는데 전통적인 지식이 아니기에 어른들이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지식이나 정보들을 습득하고 아이들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 이 책을 읽게 됐다.

챗GPT는 인공지능 연구소인 오픈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이라고 한다. 익숙하게 들어본 이름이지만 활용하지 않으면 나와는 무관한 기술로 남을 수도 있기에 활용법을 세세히 알고 싶었고 이 책에는 그런 기대에 부응해 아주 친절하게 활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총 10개의 챕터가 나오는데 하나하나 학습해 아이와 해본다면 분명 교육방식에 많은 변화가 올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보며 기술의 발전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신문기사에서만 보던 AI의 창작의 활동이 단순히 멀리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지금 실행해보며 활용도를 고민해볼 수 있는 단계라는 것이 놀라웠다. 서론에는 생소하게 보이는 개념들에 대한 정의부터 요즘 어떤 기술을 활용해 교육에 활용하면 좋은지까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으니 각 기술들의 장단점들을 꼼꼼히 보며 기술들을 익혀보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는 정말 창의적 인재가 되려면 신기술들을 직접 활용해보는 실천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좋은 기술도 활용해보지 않으면 미래에 적응할 기회는 없어지는 것이다. 할 수 있을 때 공부하고 도전하며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신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