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 일의 언어를 알아야 돈과 운도 따른다
윤홍준.윤아현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일이 어렵다기보다 사람과의 관계가 어려워 사회생활이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다. 어떻게 하면 그들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으며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러한 고민에서 시작된 책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는 성인이 되며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일 공부를 제대로 한다면 일처리를 하는데 있어 고민을 많이 줄여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전쟁과 같은 직장생활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으로, 언어를 활용한 다섯 가지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5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기획, 보고, 처세, 작문, 소통'이 그것이다. 책의 내용을 보며 실제로 겪어봤던 사례들도 많이 떠올랐다. 그때 어떻게 대답하는 것이 좋았던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어 유익한 면이 많았다. 분명 비슷한 패턴인 것 같은데 같은 패턴에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들이 있다. 그렇다면 이 책을 읽으며 어떻게 일처리를 하는 것이 깔끔한 일처리가 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말을 잘하는 사람들의 경우 인상깊게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들의 말 습관을 보면 항상 말에 상대에게 유리한 면이 포함돼 있었다. 이런 분석을 이 책에서 해주고 있어서 다시금 그들의 좋은 말습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좋은 것은 배우고 나쁜 것은 조심하며 언어의 활용에 신경쓴다면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평가는 훨씬 좋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