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의 달력은 열흘 빠르다 - 아무리 바빠도 쫓기지 않는 하버드식 일처리 비법
하지은 지음 / 센시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시간을 보내다보면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감을 느끼게 된다. 특히 마감기한이 있는 일처리를 할 때는 시간에 쫓겨 일을 하다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감을 느낀다. 시간관리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했는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고민하는 날들이 많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시간관리 노하우를 배우고 싶었다.

하버드식 일처리 비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시간관리에 있어서 꿀팁들을 전수해주고 있었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은 마감기한에 딱 맞춰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열흘 정도 먼저 일을 끝내놓고 여유있게 검토하고 수정하는 단계를 거친다고 한다. 보통의 경우 마감기한을 정해놓고 달력에 적어놓지만 그 마감기한도 지키기 어려워 쫓기듯 일을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해서는 일의 질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이다. 일을 미리 끝내놓아야 일을 제대로 했는지, 좋은 아이디어로 보완이 되는지, 오류는 없는지 등등을 따져보며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다.

시간관리에 대한 다양한 팁들이 나오는데 인상깊게 봤던 부분은 준비, 실행, 마무리 단계를 항상 염두에 두라는 것이었다. 보통은 어떤 일을 처리할 때 일을 하나의 덩어리로 보고 구체적으로 일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나 단계에 대한 고민을 해보지 않는다. 하지만 준비, 실행, 마무리로 나눠서 일을 바라보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림을 알 수 있고 자연히 시간을 충분히 잡을 수 있게 된다. 그러니 중요하고 오래 검토해야 하는 일이라면 달력에 점이 아니라 선으로 범위를 잡아 기록해둬야 좋을 것 같다.

우선순위를 만들어 일처리를 하라는 방법도 인상 깊었다. 하루에 여러가지 일을 하더라도 중요한 일은 따로 있게 마련이다. 중요한 것을 먼저 하려면 숫자를 붙여서 보고 그 숫자 순위에 맞게 일처리를 하는 것이 좋은 것이다.

시간관리에 대한 다양한 팁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그 방법들 중에서 내게 맞는 것이 뭔지 심사숙고하며 시간관리를 더 잘해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인 흐름을 보며 일의 경중을 나눠 하라는 말을 새겨듣고 일정관리에 보완할 것들을 생각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