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튼 애비 애프터눈 티 쿡북
다운튼 애비 지음, 윤현정 옮김 / 아르누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찌는 듯한 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이다. 날씨가 습하고 덥다 보니까 자연스레 가을이 기다려진다. 가을의 서늘하고 적당히 건조한 공기가 그립다. 그런 선선한 날씨가 찾아오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되는 것이 '차'가 아닐까 싶다. 따뜻한 차에 달콤한 디저트를 곁들여 먹으면 그것만큼 행복한 시간도 없는 것 같다.

이 책에는 영국의 대표 문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애프터눈 티'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에는 영국식 애프터눈 티 문화와 전통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와있고, 드라마 <다운튼 애비> 속 주인공들이 좋아했던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들도 담겨 있다. 책에 있는 다양한 디저트 사진들을 보고 있자면 빨리 선선한 가을이 와서 차와 디저트를 즐기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애프터눈 티는 영국에서 존경받고 소중히 여겨지는 전통 중 하나로, 오후 시간에 차와 함께 간단한 디저트를 먹으며 하루의 쉼표를 즐기는 티타임이라고 한다. 영국에 갔을 때 애프터눈 티를 경험해보고 싶어 일부러 찾아갔던 찻집이 있었다. 차에 스콘을 곁들여 먹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개인적으로는 평상시 커피를 즐겨 마시고는 하는데 이상하게 다양한 빵이나 쿠키와는 차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과거에는 건강을 생각해 차를 즐기는 문화도 있었다고 하는데 자신에게 맞는 차만 잘 찾을 수 있다면 훨씬 건강을 생각하며 다채로운 티문화도 즐길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무엇을 먹는지를 보면 그 사람에 대해서 알 수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다양한 디저트 사진들을 보며 레시피를 참고해 자신이 먹을 디저트를 만들 줄 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정도로 디저트들이 다양하고 맛있어 보였고 이것들을 차와 즐긴다면 어떨지 상상이 되면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시간이었다. 애프터눈 티를 즐기며 사람들은 관계를 맺고 대화를 나눈다. 좋은 것을 보고 마시고 즐기면 같이 있는 사람과의 시간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평상시 집에서 즐기는 티와 디저트들도 격식을 갖춰 좋은 것들로 구성하고 즐기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다. 자꾸 좋은 것들을 보고 마시면 그만큼 나를 아끼는 것이 되고 그 자체로 힐링되는 시간을 많이 누릴 수 있는 길이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