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김은경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살면서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어쩌면 '숙제'같은 일이 아닐까 싶다. 딱히 평상시 영어를 쓸 일이 없는 사람들까지도 영어를 평생의 숙제처럼 한 해의 목표로 삼아 마음속 한구석에 담아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우리말만 쓸 줄 안다고 해서 사는데 크게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글로벌화된 시대에 영어를 잘 다룰 줄 알면 접근할 수 있는 정보들이나 지식들이 훨씬 많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니 너도나도 영어를 숙제처럼 생각하며 언젠가는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고 읽고 쓸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것 같다.

자식 교육에 있어서도 '영어'는 여전히 숙제가 아닐까 싶다. 요즘은 그래도 영어노출을 해줄 수 있는 환경이 예전보다는 더 낫게 조성돼 있다보니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이 많다. 나 역시 영어교육에 관심이 생겨 이 책을 읽게 됐다. 특히 '엄마표'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아이가 크고 기관에 가다보니 기관 이외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 영어교육을 시켜야 하는지 관심을 가지게 됐다.

이 책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가 겪은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구체적으로 어떤 영상들이 좋고 어떤 채널을 통해 책을 구입하면 좋은지 등 실제 부모들이 실천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아 좋았다. 사실 부모 자신이 영어를 잘 한다면 한글을 가르치듯 말하고 가르치면 되니 큰 걱정이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일부의 부모들은 자신은 영어를 유창하게 못하지만 엄마표로 가르쳐보고는 싶은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런 상황에서는 어떤 식으로 엄마표 영어를 가르쳐야 하는지 접근 자체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부모들의 마음을 대변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고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좋은지 이해하기 쉽게 말해주고 있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이들을 기다려주는 마음과 좋은 책, 영상을 제공해주는 환경 조성이 아닐까 싶다. 결국 언어는 일정 시간 이상 노출이 돼야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아무것도 안 하면서 한 순간에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는 없다. 영어를 가르칠 때도 꾸준함과 끈기가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됐고 무엇보다도 끈기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함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