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과학자의 특별한 육아법 - 정답이 없는 육아에서 가장 좋은 선택을 하는 법
니시 다케유키 지음, 황소연 옮김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지내다보면 육아법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찾아보게 된다. 예전처럼 아이를 많이 낳아 기르던 시대에는 아이가 많을수록 경험이 축적되니 시간이 지나면서 육아법에 대한 고민은 점점 줄었을지도 모르겠다. 요즘은 아이를 잘 해야 하나나 둘 정도를 많이 낳기 때문에, 그리고 늦은 나이에 아이를 낳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더 육아법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신경을 쓰는 듯하다.

 

사실 육아에는 정답이 없다. 그럼에도 정답에 가까운 답을 찾고 싶은 것은 아이를 잘 키우고자 하는 부모의 욕심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육아에 정답은 없다고 하지만, 이 책에서는 과학이 찾아낸 정답에 가까운 길을 저자가 안내해주고 있었다. 사실 목차를 보며 평상시 내가 가진 마음속 질문들이 많이 나와 그 답을 듣고 싶어 읽게 됐다.

 

요즘 우리는 참 좋은 시대를 살고 있다. 객관적인 데이터들을 가지고 각종 연구결과들이 많이 나와 있고 또 잘 공유되는 시대이기에 우리가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해 노력하면 그 답을 비교적 빨리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며 평상시 내가 궁금했던 질문들에 대해 답을 얻는 것도 좋았지만 평상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육아를 해야 하는지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각종 연구 결과들을 보며 내가 하는 육아의 방향이 맞는지 점검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뇌과학을 중심으로 한 최신 지식과 정보들을 발견하며 육아법을 점검해보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더욱 유익할 것 같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