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 현직 의사들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김현수.김대중.허중연 지음 / 덴스토리(Denstory)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전세계 사람들의 일상이 달라졌다. 이렇게 마스크를 오랜 시간 끼면서 생활할 것이라고는 과거에는 미처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이다. 코로나19가 맨 처음 발발했을 때만 해도 마스크를 얼마나 끼게 될지 몰라 마스크를 몇 매나 구매해야 하는지 어리둥절했던 기억이 있다. 중간에는 마스크 필터까지 따로 사 놓으며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코로나19와의 전쟁에 대비했었다. 그런데 이 전쟁같은 날의 끝이 조금씩 보이고 있다. 백신이 나온 것이다.

백신이 나오면 모든 문제가 잘 해결될 줄 알았다. 그런데 단시간에 나온 백신을 두고도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백신의 종류도 다양한데다 효과도 다르고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모으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됐다.

신문을 보면 연일 백신에 관련된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발 기사들도 많다. 그러다보니 어떤 백신을 맞아야 되는 것인지 갸우뚱하게 되기도 한다. 나라마다 정책이 다를 뿐 아니라 나이별로도 어떤 백신이 유불리한지 분석하는 기사들을 보면 좀 더 깊이있는 정보를 원하게 된다. 이 책은 그런 깊이있는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돼 있어서 좋았다.

특히 현직 의사들이 알려주는 정보라 좋았고 백신의 기본 상식에서부터 코로나19 백신에 관한 흔한 질문들까지 우리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이 잘 정리돼 있었다. 그리고 백신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백신의 사회심리학을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백신접종에 대한 다양한 갈등상황들에 대해 소개돼 있는데 읽어보면 한번쯤 생각해볼 거리들이라 지금 시기에 읽어보기 좋다고 생각된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