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본서 민법 - 제24회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신의영 지음 / 에듀윌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주택관리사 시험이 요즘들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노후 들어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여러 자격증이 있겠지만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그나마 문턱이 낮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물론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말이다. 사람들이 요즘 많이 딴다는 공인중개사도 뽑는 인원은 많지만 시험이 점점 어려워져서 쉽지만은 않다고 한다. 2021 주택관리사 시험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응시를 할 것인가.

올해는 사실상 코로나 때문에 집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어쩌면 취업시장도 진입이 쉽지 않아 자격증 공부를 하기에는 적기가 아닐까 싶다. 이것이 바로 2021 주택관리사 시험을 주목해봐야 하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 2차로 구성된다. 주택관리사 1차는 어떤 과목이 있을까.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이 있다. 모두 만만한 과목들은 아니다. 주택관리사 입문을 하는 입문자라면 더욱 생소하게 느껴질 과목들이 많다. 하지만 주택관리사 기본서를 통해 기본기를 잘 쌓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적응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주택관리사 시험일정도 함께 체크해보며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보통 자격증 시험은 합격을 위한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고 한다.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은 앞서 봤듯이 쉬운 과목들이 아니기 때문에 특히 더 그렇다. 민법은 어떠한가. 법 중의 기본법인데 파고들어 보면 법과목은 상대적으로 다른 과목보다 암기양도 이해양도 많다고 생각된다. 민법 공부를 잘 하려면 쉽게 잘 설명되어진 교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경험상 에듀윌 강의는 시험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내용도 쉽고 시스템도 간결하니 주택관리사 입문자들에게는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에듀윌 강의로 민법을 다져보자.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민법이란 과목은 특히 회독수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다. 법과목은 양이 방대하고 이해가 어려운데 회독수를 늘리면서 점차 민법 내용의 이해를 깊이있게 가져갈 수 있다. 주택관리사 1차 과목 중에 어느 하나 쉬운 과목은 없다고 생각된다. 생소하기 때문이다. 전공자가 아니라면 더욱 회독수를 늘리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인다.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의들도 십분 활용해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을 치러보자. 모두 2021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어쩌면 코로나 시대가 우리에게 준 기회일 수도 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때 바짝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에듀윌주택관리사 #2021주택관리사시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