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2 : 중급.고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향상 숫자퍼즐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를 맨 처음 하게 된 것은 우연히 신문에 있는 스도쿠 퀴즈를 풀면서 였던 것 같다. 빈 칸에 숫자 하나하나를 써 넣고 마지막에 답을 확인하면서 희열을 느꼈던 것 같다. 그 후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깔았다. 앱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고급 스도쿠도 거뜬히 해결할 수 있는 팁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그때는 참 시간가는 줄 모르게 스도쿠를 풀었던 것 같다.

 

지하철을 타면서도, 시간이 남을 때면 스도쿠를 풀었다. 어정쩡하게 시간이 남을 때는 스도쿠를 푸는 게 가장 시간도 잘 가고 유익하다는 생가이 들었다. 이 책은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인데 나중에 아이와 같이 풀 것을 상상하며 스도쿠를 풀었다. 두뇌 계발에도 좋고 유익하다는 생각에서 진지하게 풀어봤다.

 

이 책 표지에도 나오지만 문제를 풀다보면 나도 모르게 기억력, 집중력이 올라가고 논리적이며 창의적인 사고력이 좋아진다고 설명돼 있다. 요즘 아이들은 할 수 있는 게임이 정말 많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은 넘치지만 그 게임들 중에 유익한 점도 물론 있겠지만 유해한 점도 있는 게임도 많다. 그런 면에서 스도쿠를 어렸을 때부터 접하고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나가는 것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아이들과 씨름하는 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여유시간에 아이와 함께 스도쿠를 풀어보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건전하고 유익하게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는 놀이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숫자에 대한 감각도 익히고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하는 쾌감도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