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하루 우째쓰유?! 3 - 부부일상공감툰
욱시무스 지음 / 하늘세상 / 2023년 9월
평점 :
"웃기고 공감이 가는 육아 웹툰 "
욱시무스의 <부부일상공감툰 오늘하루 우째쓰유?!3> 을 읽고

“달라도 너무 다른 남자와 여자가 나 결혼했다.”
-6천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인정한 부부일상툰의 “마스터피스”
달라도 너무 다른 남자와 여자가 결혼을 했고 가정을 이루었다. ENFP인 재기발랄한 남자인 '우쓰'와 ISTJ인 현실주의 여자인 '쓰유'가 만들어가는 우당탕 좌충우돌 결혼생황에 이어 이번에는 그들의 쌍둥이 육아 이야기가 이어진다.
이 책 『부부일상공감툰 오늘하루 우째쓰유?! 3』은 완전히 다른 성격의 두 남녀인 우째와 쓰유가 만나 사랑하고 결혼하고 임신, 출산에 이어 육아에 대한 인생 이야기이다. 전작인 1편과 2편과 달리 3편에서는 쌍둥이인 '라떼' 와 '바닐라' 를 키우면서 생긴 육아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아이를 낳아서 키우는 부모라면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그 시절을 생각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지금에서야 '웃지만' 나 또한 그 시절은 그들처럼 지치고 힘들었다. 언제 육아터널을 벗어나나 싶었는데 어느 새 지금은 두 초딩 아이들의 엄마로 그때보다는 심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성격이 너무 다른 두 남녀는 육아 방식에 있어서도 달라서 좌충우돌하지만,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그나마 서로 같아보인다. 신생아 때부터 아이가 1살이 될 때까지 그 1년 간의 육아 과정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하지만 그들의 육아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왜 이리 웃기고 재미있는지 아마 웃고 울고 하는 웃고픈 육아이기에, 우리 모두 다 겪어봤고 공감하기에 그런 것 같다. 그리고 웹툰 곳곳에는 솔직하고 진솔한 글까지 적혀 있어 저자의 마음을, 그 고충을 알 수 있었다.
육아와 일상 에피소드들을 재미있게 만화로 구성해서 그런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후르륵 읽을 수 있었다. 서로 티격태격하지만 여전히 너무나 사랑하고 신혼부부같은 풋풋함을 유지하는 우째쓰유 부부의 모습과 사고를 치고 지치게 하지만 너무나 사랑스러운 쌍둥이들의 모습이 눈에 보이는듯해서 흐뭇하기도 하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정말 이 말이 육아에 있어서도 진리인 것 같다. 이 말보다 더 육아의 진리를 표현하는 말은 없을 것 같다.
다음 편에 계속되는 우째쓰유의 결혼생활과 쌍둥이들 육아 에피소드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다음에는 어떤 일이 계속될지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