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도깨비 식당 다섯 번째 이야기"

 

김용세, 김병섭의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를 읽고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도깨비 식당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K판타 동화의 귀환-

 

그동안 판타지 요소가 가미되어 동화같은 이야기들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던 도깨비 식당이 어느새 5번째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다. 지금까지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3』,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에 이르기까지 도깨비 식당 시리즈는  항상 우리에게 고민으로 괴로워하는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과 함께 맛있는 음식들로 우리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었었다. 

 

이번에 다시 돌아온 이번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권에서 어떤 재미와 감동을 줄까. 어떤 고민들과 어떤 색다른 맛들이 가미된 맛있는 음식들이 등장할까 그런 궁금증을 알고 얼른 책장을 넘겨본다. 

 

전작에서도 4편의 에피소드와 그 속에 담긴 도깨비 식당 주인인 도화랑의 화려한 요리 향연이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를 읽는 즐거움을 주었는데, 이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에서도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5권에서도 다영한 고민들을 가지고 그 고민들 때문에 힘겨워하는 아이들이 등장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공부가 잘되는 맛>에서는 도깨비 식당을 통해 공부가 취미가 없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지훈이의 이야기가 나온다. 지훈이는 도깨비 식당의 맛있는 음식인 '마법의 카레'를 먹고 공부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얻게 되고 '공부가 잘되는 맛'의 마법의 효과가 사라진 이후에도 지훈이는 공부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열심히 노력하게 된다. 

많은 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 이 에피소드를 읽으며 아이들이 이 공부가 잘되는 맛을 먹고 공부하는 데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바래본다.

 

 

두 번째 에피소드인 <슬픔을 녹이는 맛>에서 작가는 기르던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그 상실에 대한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힘겨워하는 수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렇게 힘겹고 우울한 나날을 보낸 수아는 도깨비 식당의 성게 미역국을 먹고 난 후, 수아는 죽은 강아지 해피와 닮은 강아지를 만나게 된다. 수아 앞에 나타난 강아지와 그 강아지의 주인 은우를 만나게 되면서 수아는 다시 밝아지고 웃게 된다. 그런데 이 강아지와 은우에게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그 비밀은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밝혀진다.

 

 

세 번째 에피소드인 <일주일만 젋어지는 맛>에서는 아이가 주인공이 아닌 손녀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싶은 할머니가 등장한다. 학교폭력으로 괴로힘을 당하는 손녀를 구해주기 위해 할머니가 도깨비 식당에서 일주일만 젋어지는 맛인 고기 국수를 먹고난 후 소녀로 변해서 손녀딸을 괴롭힘으로부터 구해주게 된다. 손녀를 사랑하는 할머니의 마음과 학교폭력으로 괴로워하는 아이의 힘겨움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 에피소드인 <진심을 느끼는 맛>에서는 한 소녀를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한 소년의 이야기가 나온다. 작가는 십대 아이들의 고민 중의 하나인 연애에 관심을 두어 서준이의 이야기를 통해 그 해결책을 알려준다. 서준이는 도깨비 식당의 '진심을 느끼는 맛'인 진심 강정을 통해 서준이가 자신감을 주어 용기있게 고백하도록 해준다. 과연 서준이는 진심을 고백해서 그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4개의 에피소드들 모두가 아이들이 고민하고 겪고 있는 문제들이라서 아이들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를 줄 것 같다. 

아직도 현실에서는 고민에 빠져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다.  학교에서 당하는 따돌림, 학교폭력 등 아직도 우리 주위에서는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 많다. 단순히 이 책을 판타지적 동화 이야기라고 생각하기에는 각각의 에피소드에 담긴 고민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의 모습은 너무 현실적이게 보인다.

 

정말 이렇게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해결사 역할을 해주는 '도깨비 식당' 같은 존재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본다. 

 

 

앞으로 도깨비 식당 시리즈가 몇 권까지 나올지는 모르겠다. 다음에 나올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권도 기대가 된다. 다음에는 얼마나 업그레이드 된 도깨비 식당의 이야기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 특히 조금씩 밝혀지는 도깨비 식당의 도화랑의 비밀도 너무나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