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블랙 쇼맨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 쇼맨 화려한 귀환"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환상의 여자>를 읽고 



“트랩 핸드에 도착한 의뢰, 블랙 쇼맨이 접수합니다."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에 이은 새로운 히어로 다케시의 귀환-

 

 

전작인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을 통해 화려하게 데뷔한 우리의 새로운 히어로 블랙 쇼맨이 이번에는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를 통해 다시 돌아왔다. 전작을 통해 블랙 쇼맨 시리즈의 탄생을 알린 히가시노 게이고가 블랙 쇼맨 시리즈 2탄을 가지고 우리 곁에 돌아온 것이다. 

 

전작인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에서는 한 장례식에서 펼쳐진 기이한 복수극을 멋지게 해결한 새로운 히어로 블랙 쇼맨이 이 책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에서는 위기에 빠진 여성들을 구해주는 정의의 사도로 등장한다. 

 

도쿄의 후미진 골목에 위치한 간판도 없는 바인 '트랩 핸드', 이 장소가 우리의 블랙 쇼맨이 마술같은 솜씨로 사건을 멋지게 해결한 공간이기도 하다. 이 바에는 눈썰미와 말솜씨가 뛰어난 블랙 쇼맨이 자 바텐더인 다케시가 있다. 그리고 이 트랩 핸드로 인생을 바꾸고 싶을 만큼 절박하고 위기에 처한 여성들이 찾아온다. 다케시는 찾아오는 손님들의 사연에 맞춘 칵테일을 대접하고 손님들은 다케시에게 저마다의 고민과 사연을 털어놓는다. 


어느 날 이 트랩 핸드로 각각의 사연을 가진 세 명의 여성이 찾아온다. 우선 첫 번째 단편인 <맨션의 여자>에 등장하는 귀부인 우에마쓰 가즈미가 등장하는데, 이 여성은 남편의 죽음 이후 거액의 유산을 상속받은 미망인이다. 그녀는 새로 이사할 집의 리모델링을 젊은 건축사인 마요에게 의뢰하게 되는데, 마요는 리모델링에 대한 논의를 하기 위해 우에마쓰 가즈미와 함께 자신의 삼촌인 다케시가 운영하고 있는'트랩 핸드'를 찾아온다. 이야기는 단순히 리모델링에 대한 논의에서 시작하지만, 점차 우에마쓰 가즈미가 진짜가 아닌 가짜라는 이야기로 진행하게 된다.  '우에마쓰 가즈미가 과연 진짜인가, 아니면 대역을 하는 가짜인가? 하는 우에마쓰 가즈미의 정체에 대한 의심과 함께 우에마쓰 가즈미의 숨겨진 사연은 무엇일까 하며 궁금해하게 된다.

 

그리고 이 궁금증 해결에 있어서 우리의 블랙 쇼맨 다케시가 멋진 해결사로 나서게 된다. 겉으로는 다른 사람들의 사정에는 관심없다는 듯 행동하지만,  절망에 빠진 그녀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따뜻한 애정과 관심으로 그녀의 문제를 해결해준다. 사건을 멋지게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기와 절망에 빠진 여성들을 도와주고 그녀들을 악당이나 위험으로부터 구해주는 블랙 쇼맨의 정의의 사도같은 모습에 반하게 된다. 

 

두 번째  단편인 <위기의 여자>에서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하는 남녀의 만남 속에서 여성을 사기꾼같은 나쁜 남자로부터 구해내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수면제를 먹여 어떻게 해보겠다는 엉큼한 음모 앞에서 아슬아슬하게 여성을 구해내고 그 검은 음모를 밝히는 다케시의 놀라운 능력에 감탄을 금할 수 없다. 

 

세 번째 단편이자 표제 제목이기도 한 <환상의 여자>에서 작가는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합성할 수 있는 신기술인 '딥페이크' 기술을 선보였다. 물론 첫 번째 이야기인 <맨션 위의 여자>에서도 잠깐 나오긴 했지만, 이번 이야기에서는 그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상대방을 감쪽같이 속이게 된다. 정말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서 범죄도 저지를 수 있을 듯 하다. 그 기술을 이용해서 죽은 남자의 또 다른 내연녀를 만들고 아들을 딸로 완전히 바꿀 수 있으니 말이다. 처음에는 사랑하는 남자의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이야기가 끝나는 듯 했으나, 오히려 이야기의 중심은 그 남자가 죽고 남겨진 연인의 슬픔과 고통으로부터의 해방과 마음의 치유에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중심에 블랙 쇼맨이 있다.

죽은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미련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한 여자를 위해 블랙 쇼맨이 나서서 멋진 마술같은 트릭을 선보인다. 색다른 추리기술이나 커다란 사건은 없지만, 그 사건의 해결과 이야기의 중심에는 마음 따뜻하고 자상한 블랙 쇼맨이 있다. 

 

이제까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작품을 통해 살인 사건과 그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나 탐정정들을 많이 보았는데, 이번 블랙 쇼맨 시리즈를 통해 냉철한 두뇌의 차가운 남자 주인공이 아닌, 친절하고 자상한 마음 따뜻한 남자 주인공을 만날 수 있었다. 

마치 마술을 보듯, 속도감 있게 수수께끼를 감쪽같이 해결하고 속임수는 속임수로 맞서는 블랙 쇼맨 다케시의 앞으로의 멋진 활약이 기대가 된다. 

 

더군다나 이 책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는 작가의 한국 독자에 대한 애정을 담아서 특별히 한국에서 선출간이 되었다고 한다. 한국 독자들에 대한 그의 특별한 애정이 느껴진다.

항상 선보이는 작품마다 경탄을 자아내고 재미와 감동을 주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이기에 언제나 나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팬이며 언제나 그의 작품을 읽는 순간은 행복하다. 

 

이 글은 알에이치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도서협찬 #블랙쇼맨과환상의여자 #히가시노게이고 #블랙쇼맨 #미스터리소설 #추리소설 #장르소설 #일본소설 #소설 #소설추천 #독서 #책리뷰 #북스타그램 #RHK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