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8 -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 책 읽는 샤미 19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꼴찌 마녀 밀드레드의 대단원의 막이 될 마지막 이야기"

 

질 머피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읽고



"4학년 시상식에서는 또 어떤 일이 일어날까?"

 

-꼴찌 마녀 밀드레드의 성장,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이야기-

 

 

『꼴찌 마녀 밀드레드 7』권을 통해 등장한 떠돌이 개 '스타'의 이야기가 『꼴찌 마녀 밀드레드 8』권에서 계속된다. 그리고 어느덧 시간이 지나 밀드레드도 4학년을 마치고 5학년으로 올라가게 된다. 그래서 캐클 마법학교에서는 시상식이 열리게 되는데, 이 4학년 시상식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실수투성이, 사고뭉치이긴 하지만 사랑스러운 밀드레드와 그녀의 친구들은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 더군다나 이번 『꼴찌 마녀 밀드레드 8』권이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라고 하니 어떻게 끝날지 이런 모든 궁금증을 안고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의 책장을 넘겨본다. 

 

 

이 책 『꼴찌 마녀 밀드레드 8』권에서 과연 사고뭉치 밀드레는 어떤 사건을 일으킬 지 너무나 궁금하다. 우선 7권에서 등장한 스타가 결국은 주인 곁으로 돌아가게 된다. 알고보니 스타는 서커스단에서 묘기를 부리던 개였고, 이동 중 잃어버렸다고 한다. 그래서 밀드레드는 원래 주인이었던 서커스단장 부부에게 돌려주게 된다. 스타와 슬픈 이별을 하게 된 밀드레드는 변함없이 자신을 믿고 도와주는 친구들 덕분에 다시 기운을 내게 된다. 

 

"꼭 그런 건 아냐. 왜냐하면 일이 잘못되어 가다가 항상 예상치 못했던 일이 생기면서 좋은 방향으로 해결됐잖아. 네가 경연에서 수영장을 따낸 것처럼 말이야."

-p. 104

 

친구들의 말처럼, 밀드레드에게는 위기가 닥쳐왔지만, 그때마다 상황을 호전시킬 일이 일어났고 그것을 통해 결과적으로는 모든 일이 잘 되어왔다. 이번에도 행운의 여신은 밀드레드의 편일까. 그리고 밀드레드의 자신감은 더욱 높아져서 이번 4학년 시상식에서 학생 대표로 뽑히고 싶다는 큰 꿈도 꾸게 된다. 친구들은 학생 대표로 뽑히고 싶다는 말에 어처구니없어서 그저 웃어버린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밀드레드의 행동과 성적을 보았을 때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다고 그 친구들도 생각했기 때문이다. 과연 밀드레드의 이 불가능에 가까운 꿈이 이루어질까.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행운의 여신은 그녀 편일까.

 

한편, 서커스단으로 돌아간 스타를 잊지 못한 밀드레드는  친구들과 서커스단을 찾아가게 되고, 철창에 갇힌 채 우울하고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서커스단의 동물들을 보고 측은하고 불쌍하다고 느낀다. 밀드레드는 동물 마법을 통해 동물들의 말을 듣고 나서 그들에게 조만간 그들을 구해주겠다고 약속을 한다. 이 약속을 실행하기 위해, 그들을 구출해 해방시켜주기 위해 밀드레드와 그 친구들은 마법을 이용한 대체 묘기를 개발하여 서커스단장과 협상을 하게 하게 된다. 그 협상 결과, 밀드레드와 친구들은 동물들을 구출해서 학교로 오게 된다. 

 

이번에도 사고를 쳤다고 크게 혼날꺼라 생각했던 밀드레드와 친구들은 정당한 거래 확인서와 그녀의 용기있고 따뜻한 선행에 교장을 비롯한 하드브룸 선생님까지 감동하게 된다. 밀드레드는 자신이 사랑하고 아끼는 '스타'와 함께 다시 빗자루 비행을 시작하게 된 것이 너무나 기뻐한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 밀드레드와 그 친구들은 행복하게 4학년을 마치게 된다. 어떤 기적같은 일인지는 이 책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꼴찌 마녀라고 놀림받고, 사고뭉치라고 놀림 받던 우리의 주인공 밀드레드가 나중에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은 이 책을 읽는 어린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놓이더라고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인내와 자립심,  힘든 상황에 놓인 친구를 외면하지 않고 도와주려는 그녀의 따뜻한 마음은 이 책을 읽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따뜻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비록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는 이 책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지만, 앞으로 멋지고 우수한 마녀로서의 성장은 계속될 것 같다. 지금까지 <꼴지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를 통해 밀드레드와 함께 웃고 울었다. 이제 밀드레드를 더이상 만나지 못해서 아쉽지만, 실수에서 배움을 얻고 조금씩 성장하고 변화하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우리의 꼴찌 마녀 밀드레드는 우리의 기억 속에서 영원히 살아있을 것이다. 그리고 멋진 최고의 마녀가 되라고 마지막으로 밀드레드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 

 

 “밀드레드, 난 널 믿는다. 네가 인내와 용기를 발휘할 아이라는 걸 알고 있거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