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오려붙이기 : 귀여운 동물 -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요리조리 오려붙여 보아요!"

 

스쿨존에듀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 귀여운 동물>을  읽고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사고력 up, 창의력 up 되는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째는 요즘 한창 가위질에 열심이다. 하지만 아직 가위를 다루는 것이 서툴어서 삐뚤빼뚤 오리지만, 그래도 모양대로 자르려고 노력한다. 

그런 둘째의 가위질과 오려붙이는 것을 도와줄 수 있는 책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귀여운 동물』을 만났다. 아기 사자, 꼬꼬댁 닭, 모자 쓴 아기곰, 귀염귀염 조랑말 등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 그림들이 가득하다. 아이는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서 먼저 오려붙이기를 할 수 있다.

 

우선 먼저 각 부분들을 오리고 완성본을 보고 조각그림들을 서로 붙이기를 할 수 있다. 아이가 원한다면 아이가 원하는 대로 이어붙어도 된다. 완성본은 참고사항일 뿐이다. 아이 스스로가 각각의 조각 그림들을 요리조리 맞추는 동안 아이의 공간지각력이 발달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아이가 손가락을 움직여 가위질을 하는 것을 보면 아직 조금은 불안하다. 그래도 이 책 덕분에 가위를 사용해서 오리기 연습도 하고, 오린 조각들을 붙여서 하나의 멋진 직품을 만들 수 있다. 아이가 자신의 힘으로 오리기를 하고, 오린 조각들을 풀로 잘 붙여서 예쁜 동물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해냈다는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다. 

 

이 오려붙이기 놀이도 가위와 풀만 있으면 제 어디서든지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오리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표현력, 창의력, 상상력을 up  시킬 수 있어서 좋다.

이 책 덕분에 이제는 가위질이 두렵지 않다.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오리기 놀이도 하고, 오린 조각들을 이어붙여 귀여운 동물들도 만들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뭐하면 좋을까 하는 우리 엄마들을 위해 괜찮아 시리즈 5종을 추천하는 바이다. 그 중에서 이 책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귀여운 동물』은 즐겁게 아이와 함께 오려 붙이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