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 : 상 ㅣ 불의 날개 시리즈 제5부
투이 T. 서덜랜드 지음, 정은규 그림, 강동혁 옮김 / 김영사 / 2022년 3월
평점 :
"용들의 세계와 함께 하는 환상적인 판타지"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 (상), (하)>를 읽고

"난 예언을 믿어, 반드시 살아남을 거야!"
모든 용들을 위해 예언을 이루어가는 모래날개 써니의 사투
판타지 소설하면 보통 드래곤이 등장한다. 그 드래곤이 사람들을 보호해주는 수호자 역할도 하고, 사람들을 죽이고 괴롭히는 악당 역할도 한다. 드래곤이 등장하느 판타지는 상상 속의 세계이고 요정, 마법사 등 다양한 판타지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그들이 보여주는 마법들이 너무나 신기하게 느껴진다.
이 책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 상, 하 권은 다섯 마리 용들 중 모래날개 종족에 속하는 '써니'의 사투 과정을 보여준다. 써니는 모든 용들을 위해 예언을 이뤄야한다는 사명이 있다. 이 책은 불의 날개 시리즈 중 5부에서 속한다. 제 1부 『불의 날개와 예언의 시간』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까지 15부까지 『불의 날개』시리즈가 나왔는데, 전 세계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워너브라더스 사에서 시리즈 에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방영도 논의 중이다. 아마도 에니메이션으로 제작이 된다면, 상상의 세계 속에서만 존재하던 용들과 그들의 왕국을 영상으로 이미지화할 수 있어서, 그 감동과 재미가 배가 될 것이다. 아마 불의 날개 시리즈의 팬들에게 너무나 기쁜 소식일 것이다.
이번에 만난 책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상, 하권은 5부에 해당하기 때문에 전작인 1부 『불의 날개와 예언의 시간』, 2부 『불의 날개와 잃어버린 후계자』, 3부 『불의 날개와 비밀의 왕국』, 4부 『불의 날개와 어둠의 비밀』을 순차적으로 읽는다면 이번 5부 이야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각 시리즈마다 불의 날개에 속하는 다섯 마리 용들 중 한 마리 용을 선택하여 그 용의 모험과 도전을 보여주어서 전작 내용을 몰라도 이해하는 할 수 있으나, 좀 더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이야기 전개를 알고 싶다면 시리즈별로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해 다섯마리 용들의 특징과 능력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 용들에 대한 생김새와 능력 등이 책 앞 페이지에 설명이 되어 있다. 불의 날개를 이루는 용들은 모래날개. 진흙날개, 하늘날개, 바다날개, 얼음날개, 정글날개인데, 이번 5부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의 주인공은 모래날개 '써니'이다, 모래날개의 생김새는 사막 모래와 닮은 황금색과 흰색 비늘, 가시 돋친 꼬리에 독이 있고 검은색 혀가 두 갈래로 갈라져 있다. 능력은 물이 없어도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다. 또한 전갈처럼 꼬리 끝으로 적을 중독시킬 수 있으며, 사막 모래에 파붇혀 위장할 수 있고 불을 뿜을 수 있다.

주인공인 '써니'도 이 모래날개에 속하지만, 이야기 속에서 보이는 써니의 모습은 작고 이상한 모습을 하고, 그렇게 강해보이지도 않는다. 그러나 예언 속에서는 써니가 세상을 구하는 영웅의 운명을 타고 났다고 한다. 처음에는 자신이 그런 운명을 타고 난 줄 모르다고 예언에 관한 모로씨어의 말을 듣고 큰 충격에 빠진다. 그러나 써니는 그 예언을 믿는다. 자신이 어떻게 모두를 구하는 영웅이 될 것인지 모르겠지만,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산맥 너머에 있는 모래 왕국으로 향한다. 그리고 그 곳에서 천막을 치고 평등하게 살아가는 집단의 수장 '숀'을 만나게 된다. 모래날개인 숀의 정체는 무엇일까. 정말 써니는 오랜 용들의 전쟁을 끝내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전쟁으로 황폐해진 용들의 세계에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것인지 궁금해진다. 과연 누가 모래날개들의 진짜 여왕으로 선출될 것인지는 이어지는 『불의 날개와 예언의 밤』 하권을 본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1부에서 5부에 이르기까지 계속된 단 하나의 여왕 자리를 두고 20년 째 계속되어온 용들의 전쟁에서 최후의 승자는 누구일까. 누가 용들의 나라 파이리아에서 전해지는 용들의 예언을 실현해줄 것인가. 아이들과 함께 환상적인 용들의 세계 파이리아로 떠나보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것도 좋을 것다.
"가장 환한 밤에 다섯 알이 깨지고 싸움을 끝내러 다섯 용이 태어난다.
어둠이 솟아올라 빛을 가져오리니 작은 용들이 오고 있다."
-<작은 용의 예언>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