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괴물딱지야! 하하! 호호! 입체북
키스 포크너 지음, 에릭 스미스 그림, 장미란 옮김 / 미세기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방금 온 따끈따끈한 입체북이다. 괴물딱지로 변해가는 얼굴에서도 천사를 발견하는데...

 

 

    

      잭이 신나게 놀고 있을 때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이 개구쟁이 원숭이야!"

 

 

 





    <얼굴을 살짝 들어주면 점점점 원숭이로 변해요>

        변하는 부분에는 글이 없어요...

          원숭이로 변했어요.

 

잭이 밖에서 놀다가 들어올 때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이 꾀죄죄한 강아지야!"   강아지로 변했어요...

잭이 심하게 장난칠때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이 괴물딱지야!"  괴물딱지로 변했어요...

잭이 우당탕탕 뛰어다니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이 야단스러운 붕붕벌아!" 붕붕 벌로 변했어요... 

잭이 까불까불 엄마를 웃기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이 엉터리 어릿광대야!"  어릿광대로 변했어요...

 하지만 쌔근새근 잠들면 엄마는 이렇게 말해요

       "오, 착한 꼬마 천사야!"     

 

이 이쁜 입체북을 보면서 아들과 똑같은 잭을 보며 미소 짓게 하네요.
늘 말썽을 피우며 개구쟁이 짓을 하는 아이가 이책을 보면서 잭이 개구쟁이 같아요??
아이의 말에 너는 어떤 아이라고 생각해 했더니, 글쎄 푸하하...
천사같은 아이라네요...
아이들은 비슷한가봐요?
 
엄마가 하는 행동도 따라 해보고, 밖에서 흙장난도 하고, 물감놀이도 하고, 뛰어다니면서 장난감이랑 놀기도 하고, 애교도 부리고 까불까불하기도 하고, 그러다가 피곤해서 잠이 들어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꿈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아이들의 일상을 잘 표현해 놓은 이쁜 입체북이예요

얼굴앞에 그림을 몇 번 접어서 오려 붙였을 뿐인데  이렇게 예쁜 입체북이 만들어졌네요? 엄마한테 혼나고 민망해하는 잭의 다양한 표정 뒤에 나오는 원숭이랑 강아지랑 괴물이랑  벌이랑 피에로의 표정이 살아 있는 것 같아 깜짝 놀라게 되네요. 벌로 변했을 땐 눈이 너무 크고 사실적이어서 약간 무섭기까지 합니다.아이가 깜짝 놀라 하더군요.

빨강, 노랑, 파랑, 보라, 초록 등 원색을 사용해서 알록달록 아이들의 눈에 쏙 들어가게 이쁘게 만들어진 책이예요.  
오래도록 간직하고픈 우리들의 아이들 모습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반딧불,, 2006-03-18 16: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생각보담 멋지군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