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와 늑대와 호랑이와 담이와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1
한병호 그림, 채인선 글 / 시공주니어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숲속에 토끼 가족이 살고 있었어요. 엄마토끼는 시장을 가면서 아기토끼에게  늑대를 조심하고, 혹시 늑대가 와도 문을 열어 주지 말라고 당부한다.

 이럴때 우리는 어떤 생각이 날까? 평소에 들었던 대로 늑대가 나타나면 무서워서 어떻게 하지 아님 늑대가 올까봐 무서워서 숨어있지나 않을까?  아니 그런데, 이 책에서는  아기토끼는 늑대를 기다린다.  기다리다 지쳐 늑대를 늑대 집으로 찾아가서 똑똑똑...

아기늑대도 엄마늑대가 시장가면서 호랑이를 조심하라고 이야기하고  가자 호랑이를 기다리고 있는 중 아기토끼가 나타나 기다렸는데 왜 오지 않았냐고 이야기 한다.  둘은 금새 친구가 되어 늑대 집에 들어가 호랑이를 기다린다.  기다려도 오지 않는 호랑이 집에 아기토끼와 아기늑대가 찾아간다.

아기 호랑이도 사냥꾼을 조심하라는 엄마 호랑이 말을 듣고 사냥꾼을 기다리다  아기 토끼와 아기늑대가 똑똑똑... 아기토끼와 아기늑대가 찾아가서 왜 오지 않았냐고 묻는다.

토끼와 늑대와 호랑이는 엄마들은 다 똑같은 말만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친구가 되어 밖으로 놀러가다가 제 몸보다 큰 총을 멘 꼬마 사냥꾼 담이을 만나 이야기를 하며 "엄마들만 그런줄 알았는데 아빠도 그렇구나" 토끼와 늑대와 담이는 어울려 놀기 시작했어요..

덤불숲을 돌아다니며 숨바꼭질도 하고 큰 나무에 올라가 미그럼도 타고 함게 노는 소리가 온 숲에 울려 퍼졌습니다.

우리가 늘상 듣고 읽은 책이나 보통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하다가는 놀라움을 금하게 된다.

이 책을 읽다가 다른 각도로 가는 내용에 새삼 한번 놀랐다.

그리고 생각이 바뀌면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 탄생할 수도 있는 것에 놀랐다.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 있는  동화책이다.

어른들이 느끼고 늘상 듣던 것에 아무런 생각없이 그냥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지만, 아이들의 각도로 만들어진 이 책은 아이들이 얼마나 순수하고  상상력이 풍부함을 보여준다.

반복되는 문구가 나오는 것도 리듬감 있어서 아이들이 참 재미있고 좋아한다.

생각이 바귀면 우리들의 상상력도 바뀌고, 풍부한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잇게 느껴지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8-07-23 0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채인선 작가의 <시카고에 간 김파리>가 새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