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
김도윤.제갈현열 지음 / 한빛비즈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도윤 작가의 럭기 책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아 그의 또다른 책인 이 책을 구매하게 됐다. 소설 형태를 취하고 있어서 술술 읽히고,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 


책 제목이 예사롭지 않다. 비밀녹취록이라니! 그것도 인사담당자를? 취업에 목마른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 어려울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취업난이 심각한 적도 없었기 때문이다. 근데 10년 전 나는 취업하기 위해 이런 책이 있었는지 찾아 본 기억이 없다. 면접 스터디만 죽어라 한 것 같다. 그래도 이렇게 중요한 책을 생각조차 안 할 수가 있다니. 그 때의 난 참 너무 무모했던 것 같다. 근데 지금이라고 다를까? 글쎄..


이 책에선 인사담당자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하는데 면접관과 면접자의 생각 차이를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당연한 말인데 너무 생각없이 인생을 살고 있어 깨닫지 못했던 것 같다. 이래서 독서도 하고, 산책도 하면서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하는 게 아닐까? 암튼.


결국 우린 취업 전까지 살아온 인생이 취업 자격을 검증하는 과정이며,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에서 본인의 역량을 맘껏 발휘해야 한다. 취업 자격은 본인의 몫이지만, 면접의 합격여부는 이 책을 읽은 사람과 읽지 않은 사람으로 판가름 날 것이다. 그 정도로 이 책은 강력하다. 취준생들이여. 꼭 이 책을 읽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