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으로 부자 되기
김훈(미주부) 지음 / 경향BP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나라 주식 시장은 불법 공매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각종 부패한 언론들이 개미 투자자를 흔들기 위해 불순한 의도의 기사들도 넘쳐난다. 그래서일까? 코스피가 박스권에 갇힌 채로 전고점을 뚫지 못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진다. 이런 불합리한 시장을 계속 지켜보고 있어야만 하나? 그러던 와중 미국주식에 참여한 서학개미들의 성공담을 유튜브로 자주 목격하게 됐다. 


미국 주식 시장은 불법 공매도 시 평생 감옥에 가거나 벌금이 천문학적 수준이라 걸리면 거의 사망선고라고 본다. 또한 허위 뉴스로 인해 주가 폭락 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로 인해 벌금이 많기 때문에 언론 조작이 쉽지 않다. 그래서 주식 시장이 비교적 합리적이고, 장기 투자 시 대부분 개미들이 수익 실현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요즘 개미들은 예전 처럼 당하고만 있지 않는다. 미국 주식 시장의 좋은 점을 알게 된 개미들이 하나 둘 늘어 이젠 하나의 큰 세력이 돼가고 있다. 이런 현상을 보고 있자면, "죽쒀서 개준다"라는 말이 떠오른다. 언젠가 이런 개미들의 일탈로 인해 코스피는 망할 거라 본다. (제도 보완이 된다면 성공할 거라 본다.)

이런 흐름에 편승하고자 하는 서학 개미들에게 좋은 책이다. 미국 하면 영어 울렁증부터 생기는 내게 해외주식을 시도라도 할 수 있게 해준다. 유용한 사이트 주소부터 기업 평가 방법까지. 유용한 정보가 많다. 저자가 유튜브를 한다고 하니 조만간 유튜브 정주행도 계획중이다.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와 성공한 개미투자자들이 많아 졌으면 좋겠다. 그럼 자연스레 기부문화도 정착 될 거고, 살기 좋은 나라가 좀 더 빨리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