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부의 길로 가기 위한 첫걸음
레비앙 지음 / 더스(더디퍼런스) / 2020년 8월
평점 :
레비앙이라는 블로거가 지은 책이다. 그녀는 첫 아파트 투자 실패를 극복하기 위해 400여권 이상의 책을 읽고 스스로 자수성가한 사람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 성공했다 해서 책 제목도 "책으로 시작하는" 이라는 말이 들어가 있다.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야 누가 모르겠는가. 하지만 알고 실행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우리 주변에는 책보다 재밌는 게 너무 많고, 끓임없이 유혹의 손길을 뻗고 있기 때문이다. 또 부동산 공부라 하면 막연해 보인다.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그런 부린이에게 이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된다.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어디서 봐야 하는지, 부동산 책은 어떤게 있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을 책에 담았다. 읽고 있으면 왠지 나도 저자처럼 정보를 찾고 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찾아야 할 사이트도 많고, 읽어야 할 책도 많다 보니 책을 2번 이상은 더 읽어봐야 제대로 할 것 같다. 그래도 공부를 시작하게 마음을 먹게 하는 것만 해도 어딘가. 난 이 책만큼 독자에게 실행 의지를 주는 책은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마치 실행하지 않으면 바보가 될 것 같다.
무엇보다 난 이 책 저자의 마음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한다. 자기처럼 어려움을 겪지 않고 모두가 투자금을 잘 굴려서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 책이 대박났으면 좋겠다. 선한 사람. 선한 기업은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