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가득한 계절 밥상 숨쉬는책공장 과학 아이 3
곽영미 지음, 송은선 그림 / 숨쉬는책공장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기만 해도 자연의 냄사가 나죠?

자연이 가득한 계절밥상---- 이 책을 보는 순간 ㅋㅋㅋ 음식점이 떠올랐다는 ㅋㅋㅋ

요즘 365일 계절과 상관이 없이 모든 채소를 마트에서 볼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이나 엄마도 어떤 채소와 과일이 언제 수확을 하는지 씨를 뿌리는지 관심도 없고 알지도 못하지요.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한 책입니다. ㅋㅋ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과 1월 -12월 계절 밥상을 맛나게 만나 볼 수 있어요. 와우


이 책을 보면서 얼마나 반성을 했는지...ㅠㅠ

그 계절에 맞는 과일과 채소를 좀 많이 요리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월 새로 시작하는 그런 느낌의 달이죠.

다들 아시죠? 봄입니다.

얼음이 풀리고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나고 제비도 돌아오는 3월.

봄하면 떠오르는 것이 달래.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달래무침이 3월 계절밥상에 나옵니다.

물론 봄동, 쑥국, 냉이국도 있죠. 봄나물을 먹으면 힘이 쏟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여름입니다. 7월에는 장마가 있어 밖에 나가 놀지 못해 답답해 하지만 수영장에서 수영하면서 보내는 여름은 꿀맛이죠. 그림에서 보듯이 토마토가 떨어지고 채소들이 쓰러지고 상추는 녹아버리고... 밭이 엉망이 되어 농부아저씨들이 너무 힘든 계절이기도 하지요. 위의 그림을 보면 전갱이, 오징어, 성게, 장어, 민어, 농어 들이 보이네요.

7월의 계절밥상은 오징어 물회, 갈치 장어, 삼치. 여르멀 바닷속 음식들이 보이네요.



9월....스산한 찬바람이 서서이 불어오는 가을.

단풍잎의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그냥 좋은 계절입니다.

몸에 좋다는 사과, 배, 감, 밤, 대추. 이것들이 아주 맛나죠. 버섯도 보이네요.

버섯볶음, 스프, 배춧국, 고구마순, 과익이 그득그득한 9월 이네요.

9월의 밥상으로 밥을 먹으면 튼튼해지죠. ㅋㅋ



1월입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의 얼굴에 행복이 가득한 1월. 방학이면서 눈싸움, 썰매까지ㅋㅋㅋ


1월의 계절 밥상을 한 번 보세요. 뭇국, 시금치, 양상추 무침, 동치미, 귤,곶감...

와우---울 아이가 엄청 잘 먹을 밥상입니다. 침이 주르르륵.....

추운 겨울 코 잠자는 물고기들도 소개하고 있어요.

1월의 겨울은 어떤 계절인지 세찬 바람이 불고 얼음이 얼고 동물들이 살이 빠지는 달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열두달을 그림과 간단한 설명, 계절밥상을 소개하고 있어요.

시간의 흐름이 빠르게 느껴집니다.

계절 밥상을 따라서 아이에게 한 상 차려주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비가 내리고 있는 7월  <<계절 밥상>>을 보면서 반찬 고민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