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 -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도형 '한권으로 완전정복'
고희권.장순자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쏠티북스의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를 딱 펼치면 'Never give up!'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왜 나는 뭉클할까.... 수학을 공부하다가 포기하고 싶은 학생들도 많을 것이고, 어쩌면 포기한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이 한 페이지가 많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기운을 주기를 바란다.



도형 총정리에서 마음에 드는 구성은 초등, 중등을 연결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초등에서 중1, 중1에서 중2, 중2에서 중3까지

도형에 대해서,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에 대해 서로 연결 관계를 알 수 있다. 오호라~~~



도형의 처음 기본 개념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제시해 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블러그가 있는데

작가의 블로그 '수학벙커'이다.

들어가 보는 유용한 내용들이 많다. 오호라... 이런 블로그가 있다니...

수학공부법 상담, 수학문제 질문과 답, 여러가지 다양한 수학 자료들이 있다.

수학을 잘하고 싶거나 수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 어른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문제가 쉽다고 아... 쉬워하면서 아이가 엄청 빨리 풀었다. 도형이 계산보다 더 쉽다는 아이다.

도형이 다른 부분보다 재미있다고 한다. 나도 예전에 도형에 선을 이리저리 그으면서 수학을 풀었던 기억이 있다.

그렇게 하다보면 도형이 안보인다는... 그래도 재미있었던 것 같기는 하다.

도형의 기본적인 설명이 시작되고 개념이해하기,문제수준높이기, 응용문제도전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개념 파악 후 쉬운문제 조금 조금 더 단계가 있는 문제를 푸는 형식이다.

개념을 알고 문제를 계속 풀면서 자신이 제대로 이해했는지 파악하도록 하는 학습 방법이 가장 마음에 든다.



도형이라는 분야가 처음에는 쉽지만 ...문제 수준이 높아지면 풀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Never give up! 이 문구를 보고 페이지를 넘기면 바로

'Carpe diem!'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카르페 디엠 ..지금 살고 있는 현재 이 순간에 충실하라는 뜻의 라틴어이다.

이 문구를 보면서 학생들이 현재 이 순간 열심히 수학에 몰입하고 집중하기를 바란다.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는 도형의 단계별 학습으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아주는

매우 유용한 책이다.

도형을 제대로 정리하고 싶다면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