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페이지를 계속 펼쳐보면 한자성어에 대한 설명이 그 한자성어 위에 놓여있다.
내가 어마무시하게 좋아하는 사자성어인 절차탁마!!!
돌을 자르고 다듬고 문지른다는 뜻으로 사람의 학문이나 덕행을 부지런히 연마하고 수양하는 것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말이다. 나에게나 아이에게나 아니 어느 누구에게도 필요한 사자성어이다.
모든 사자성어에 대해 의미를 해석해주고 관련된 유래에 대해 설명해 준다.
'한자를 알면 끝이 보인다'에서는 설명이 끝나면 각 단어의 의미를 알려주면서 다시 한 번 의미를 파악하게 해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와우)
더 자세하게 '한자 속 어휘 발견'으로 넘어가보자. 한자 자체의 설명에 이 한자를 사용다는 다른 단어까지 제시해 준다. 따라서 한자의 의미를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예로 '끊을 절'의 경우 '일곱 칠'과 '칼 도'가 합하여 이루어진 모습으로 '끊다'나 '베다'의 의미를 가진 글자라고 설명해준다. (이 자세한 설명 보소) 설명이 끝나면 '절'이 들어간 새로운 단어 '품절'이 등장한다. 품절의 의미와 품절이 들어단 문장까지 알려준다. 이렇게 설명이 되니 사자성어에 나온 글자 하나 하나를 제대로 기억할 수 있고 문장에서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 알게 된다.
하나의 사자성어로 끝이 아니라 그 사자성어에 나온 한자까지도 완벽하게 알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