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A one 2 start-up - 문학/비문학편 MAGNUS 리딩 에이 원 프리미엄 중학 고급 영문 독해 시리즈 2
박지성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eading one 2는 1보다 100페이지가 더 많다. 단계가 높아졌으니 당연히 두꺼워 졌으리라. 개봉박두!!!

문학과 비문학 독해를~~~ 그것도 자사고과 특목고 유형의 문제들까지!

이 책의 저자 박지성 선생님의 Runner's high라는 표현이 인상적이다.

달리기 하는 사람들이 일정한 시간 몸을 움직여 이룰 수 있는 행복감을 Runner's high 라고 하는데

이것이 학습자에게도 적용된다.

작가는 학습자의가 Runner's high 를 느낄 수 있도록 지적 흥미를 꾸준하게 유발시키는 학습적 스트레스를 제공하는 학습물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이 학습서가 Runner's high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하였다.



2권은 1권과 마찬가지로 Voca Master/Text Reading/Voca check/Reading Comprehension/Sentence Completion 으로 구성된다.

순서는 같지만 1권을 보고 2권을 보면 확실히 다름을 느낄 수 있다.

2권은 1권보다 100페이지나 늘어났고,

1권이 9단원까지 있는데 2권은 6단원까지 있다. 내용이 더 많아졌다는 의미이다.

깊이가 더 깊어졌고 특히 단어와 지문의 분량이 차이가 많이 난다.

6~8페이 정도의 단어가 10페이지 이상이 된다.

1권을 마치고 2권을 공부하게 되면 스스로 더 즐겁고 뿌듯할 것 같다.




이 내용은 소크라테스와 관련된 지문이다. 다비드의 작품 소크라테스의 죽음.

이 지문을 읽으면서 소크라테스 사건, 그의 사고 방식, 작품 감상까지

다양한 내용을 통해 지적 흥미와 호기심을 해결해 나갈 수 있다.
과거분사, 의문부사, 동명사, 분사구문, 부사구, 타동사의 목적어, 관계대명사, 가정법 등

지문에 다양한 문법도 복습할 수 있다. (어구 및 표현 연구에 자세한 설명이 등장한다.)



1권과 마찬가지로 단어 학습, 어휘 및 표현 학습 후 voca check에서는 빈 칸에 들어갈 단어를 찾는 것이다. 문장 속에 어떤 단어가 들어가야하는지 확인하는 문제이다.

Reading comprehension은 특목고나 자사고에서 접하게 되누 실전 유형의 문제인데

역시나 지문의 길이가 길고 제대로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풀기 힘든 문제들이다.

(아..특고모나 자사고는 이런 문제들이 나오는구나.)

마지막 단계인 Sentence completion에서는 문장 완성 문제들이 나온다.

문제 바로 밑에 어휘 설명이 추가로 되어 있어 다시 한 번 어휘 점검을 할 수 있다.​

1, 2권을 다 마치게 되면 Runner's high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뿌듯할 것 같다.

수험서 《Reading one》 완전 강추!!!!!​

작가의 말대로 외고, 자사고 wanna-be에게 이 학습서가 디딤돌 역할을 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

1권과 2권 모두 함께 마무리하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반석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일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