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만들기 문학 633제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평가 문제, 기출 분석 문제집 고등 1등급 만들기 (2024년)
정우상 외 지음 / 미래엔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1등급 만들기 문학 633제>>를 펼치면 '말은 곧 그대로 결과가 됩니다', '말 한 그대로 이루어집니다.'라는 문장이 보인다. 중간 기말고사를 위해 만들어진 문제집 <<1등급 만들기 문학>>으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시험을 대비하면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내 학창 시절에 이런 문제집이 있었으면 참 놓았을 것을. 특히나 표지가 정말 한 끌림한다. 문제집 표지도 무시 못한는 시대인데 표지가 오~~~

표지만 봐도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문학에 대한 끌림.... 그 끌림을 만들어 주는 표지!



문학의 기능과 원리, 문학의 수용과 생산, 한국 문학의 개념과 성격, 한국 문학의 갈래와 흐름, 문학의 가치 순서로 여러가지 작품을 담아 놓았다. 학습 플래너를 통해 1등급을 위한 계획을 짜보면 좋겠다.

날짜와 별표 성취도, 처음 공부한 날과 복습한 날 도 같이 표에 담았다. 좋네~~~



찬기파랑가 정리 부분이다. 먼저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을 파악한다.

시적 화자의 정서 및 태도, 시어, 형식적 특징, 갈래의 특징까지 파악할 수 있다.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정리가 깔끔하고 이해하게 쉽게 잘 되어 있다. 또한 향가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다.



확인 후 다시 한 번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핵심 정리 내용 부분을 다시 확인한 후 문제를 풀면 확실하게 이해해서 문제를 풀 수 있다.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1단계가 유형별 실전 감각을 키우는 단계로 분석 기출 문제가 등장한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출 문제를 선별하여 수록하였고 교과서 작품 전문을 실었다. (와우)

중간에 별표도 보이는데 출제 빈도가 높은 문학 개념을 응용한 문제이므로 더 잘 봐야 한다.

교과서 학습활동을 응용한 문제도 있다.



2단계는 도전 1등급 문제이다.

응용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고난도 복합 문제와 서술형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3단계 시험 직전 최종 점검하기에서는 대단원별 문제를 담았다.

특히나 고난도 문제나 수능형 문제는 큐알 코드를 통해 풀이 영상이 제시된다.

잘 모르거나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문제는 큐알 코드를 통해 풀이 해석을 보면 이해하기 쉽다.

이것은 친절하게 과외를 받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선생님이 설명을 차근차근 이해하기 쉽게 잘해주신다.

핵심 개념을 알고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보고 친절한 괴외샘까지 ~~~

든든한 문제집 <<1등급 만들기 문학633제>>로 문학 1등급 도전!!!!!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