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 2023-2024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상미.양인화.전상현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싱가포르가 내게 준 설렘과 행복함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온전히 전달되었으면 한다.

----작가의 말 중에서 ----

울림이 있는 저자의 말과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오는 책 <<싱가포를 무작정 따라하기>>

강추!!!

독자의 1초를 아껴준다는 이 말과 인스턴트식품 같은책보다 오래 익힉 술이나 장맛이 밴 책을 만들고 싶다는 작가의 말이 정말 인상적이다. 얼마나 제대로, 열심히, 땀 흘려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나는 싱가포르에 가고 싶었었다.

그런데...코로나가 터졌다. 몇 년 동안 마음 속으로만 생각했다. 꼭 가리라....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

이번에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싱가포르가 아닌 다른 곳에 갔다 왔다. 동생이 여행을 간다는 말에 나도 따라가야지 하고 갔는데 1년 뒤나 2년 뒤...에 상황이 된다면 싱가포르에 꼭 가리라!!!



책의 앞표지! 싱가포르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들게 표지 사진이 멋지다. 싱가포르는 어떤 곳일까?

책은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테마북과 코스북!!! 와우~~~



먼저 테마북부터 살펴보자. STORY, SIGHTSEEING, EATING, SHOPPING, EXPERIENCE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보면 좋겠다. 나의 아이는 EATING에 관심이 있고, 나는 SIGHTSEEING에 관심이 있다.

먼저 싱가폴의 스토리를 알고 싱가폴을 보면 더 기억이 많이 남을 것이다. 역사와 숫자, 별칭으로 보는 싱가폴에 대해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싱가폴은 가장 안전한 도시 2위인데 (마음 놓고 갈 수 있겠군...)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 2위이다.(돈이 너무 많이 들겠네...) 물가가 얼마나 비쌀가... 후덜덜...

놀라운 것은 쓰레기를 버리거나 껌을 씹는 행위는 엄청난 벌금을 부과하여 쓰레기 하나 찾아볼 수 없다고 하는데 직점 가서 확인하고 싶다. 정말 쓰레기 하나 없을까....궁금하다.

싱가폴의 날씨에 대해 자세히 소개도 해주는데 11월에서 2월이 가장 여행가기 좋다고 한다. (음....이 시기 비행기 티켓이 비싸겠군.)



짜잔!!! 싱가폴에가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에 대해 사진과 간단한 설명이 있다. 특히 싱가폴의 야경이 얼마나 멋진 곳이 기대된다. 아쿠아륨은 우리나라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하다. 유명한 밀라이언 파크 이곳에서도 멋진 밤거리를 거닐어 보고 싶다.

싱가포르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도 소개되었는데 아이가 꼭 가보자고 몇 번이나 말했다. 아이스 까창을 꼭 먹버와야 겠다고 한다. 나는 나시파당을 먹고 싶다. 싱가포르에 가지 않았는데 책만 보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무동력 카트 센토사 루지도 타고 싶고 야경도 구경하고 현대 건축도 자세리 살펴보고 사원에도 가보고 싶다. 쇼핑을 그리 많지 하지 않지만 쇼핑센터 뮤스타파는 꼭 가보고 싶다.

하고 싶고 보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다. 정말 싱가포르에 꼭 가야할 것 같은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이 책의 뒷 부분에는 여행가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이 D-40, D- 35....D-1, D-DAY 로 정리가 되어 있는데 이렇게 정리된 것도 많은 도움이 되겠다. 보통 여행을 가기 전 준비한다고 하지만 나중에 보면 빠진 것이 있고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언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니 빠진 것 없이 완벽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겠다.



두 번 째!! 코스북이다. 코스북은 싱가포르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지도, 코스와 함께 소개된다. 도심 마리나베이, 프로미나드, 오차드, 뎀시피 등 교통편과 함께 소개된다.



싱가포르 지역 한눈에 보기! 각 소개 지역의 모습을 간단학 사진으로 소개한 되 어느 페이지와 연결해서 보면 되는지 페이지가 적혀있다. 도심이 궁금하면 34페이지로!! 테마와 특징, 예상 소요시간이 적혀 있고 거리, 식도락, 쇼핑의 별점까지 함께 보여주고 있다.

싱가포르에서 가능한 카드에 대해서도 발급 연령, 요금 충전 방식, 환전 수수료, 추천 대상 등 인터넷 검색이 필요없을 정도로 표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싱가포르는 대중 교통이 발달되었다고 한다. 교통 패스를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시내 버스, 지하철, 택시의 요금과 운행 시간, 타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지도와 함께 꼭 가보아야 할 곳을 보여주고 있다. 오른쪽 페이지 래플스 플레이스역에서부터 시작해서 5분이나 10분 거리에 있는 볼거리 소개가 마음에 든다. 이렇게 따라만 가면 시간을 절약해서 제대로 싱가포르를 구경할 수 있다.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와우~~각 지역의 SIGHTSEEING, EATING, SHOPPING, EXPERIENCE가 소개된다.

한두 곳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이 소개되어 있어 골라서 가서 보고 느끼고 먹는 재미가 있다. 래플스 플레이스에 가면 멀라이언 파크와 내셔널 갤러리 팜비치 시푸드, 차임스, 세인트 앤드류 성당, 싱가코르 국립박물관, 카페 앤 밀 무지에 가보고 싶다. 아~~~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다...

마지막에 싱가포르 MRT 노선도와 INDEX도 있다.

책이 참 잘 만들어졌다.

체계적이고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이 책 한 권이면 싱가포르 여행 끝!!!

두 권 완성 싱가포르 여행 책!!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