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 고등수학에서 필요한 것만 콕 바빠 수학 총정리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법' 어쩌면 이렇게 핵심을 꼭 찍어서 말하는지 마음에 든다.

아이가 이 책을 준 후부터 수학 문제를 풀 때

어,,,이게 뭐지.. 이런 생각이 들 때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 수학 총정리>>를 본다.

아이가 정리가 잘 되어 있다며 본인이 작성한 개념 노트라고 생각하고 보겠다고 한다.

(수학 개념을 정리하면 좋다고 하던데.. 개념 정리를 하지 않아서 책으로 보는 것으로...)

보통 때 너무 쉽다고 생각되는 문제도 풀 때 명확하지 않은 개념으로 인해 문제의 답을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가 있다. 역시나 개념은 중요하다.



중학교 교과서를 배울 때 각 단원의 학습목표이다. 모두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로 두고 있다.

쉬운 개념이나 어려운 개념이나 시간이 지니면 개념이 명확하게 기억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럴 때 매우 필요한 유용한 책이다.




모두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 기하, 확률 및 통계

중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고등학교에서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개념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어떤 개념이 중요한지 꼭 기억해야 하는지 알기 쉽게 편집되어 있다.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만을 골랐다고 하니 정말 꼭 잊지 않아야 될 개념들이다.




처음 수와 연산을 들어가기 전에 나와 있는표이다.

학년별 단원명과 고등수학 연계단원 중요도까지 제대로 정리되어 있다. 고등학교에 가서 복소수 부분에 중학교 때 배웠던 정수와 유리수, 제곱근, 실수가 연계되니 중학교 때 배웠던 개념을 확실하게 기억해야 겠다.

기본을 정확하게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게 만드는 표이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 수학 총정리>>는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1단계 필수 개념정리!!!

소인수분해 부분이다.

소인수분해에서 가장 기본 개념인 소수와 합성수의 개념을 시작으로 소인수분해의 의미와 방법, 약수의 개수 구하기까지 차근 차근 개념을 설명해 주고 있다.

중간에 외워외워!개념을 이해할 때 외우면 문제를 더 쉽게 풀 수 있는 것들을 알려 주고

바빠 꿀팁은 공부팁으로 개념과 같이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다.

(개념 정리가 더 쉽겠다.)

앗! 실수 부분은 중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실수들이니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다.

이렇게 꼼꼼하게 주의할 것 외울 것들을 명확하게 제시해 주어서

아이가 이 책이 마음에 든다고 했다.







2단계 개념확인 문제!!!!!


개념을 정확하게 알았으면 (꼭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풀기)

이제는 나를 테스트할 차례이다.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문제를 풀면서 확인할 수 있다.

소인수분해 문제에서 자연수는 소수와 합성수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틀렸는데 이럴 때 해설지가 필요!

해설지에 자연수는 1, 소수, 합성수로 이루어져 있다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분홍 형광펜 부분)

약수의 개수 문제에서는 계산 실수는 했는데 아이가 이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한다.

(아이가 보통 때 문제 풀 때 계산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쉬운 문제에서도 실수를 하는 것을 보니

계산 연습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3단계 개념완성 문제!!!


개념완성 문제는 앞에서 배운 개념을 잘 익혔는지 확인하는 문제인데 각 개념마다 대표적인 문제가 나와있다.

무엇보다 문제 위에 소수와 합성수, 거듭제곱, 소인수분해 등 어떤 개념을 알아야 풀 수 있는지가 제시되어 있어

문제를 틀릴 경우 자신이 약한 부분을 다시 볼 수 있어 매우 마음에 든다.



4단계 고등수학 연결 문제!!!


마지막!! 한 단원을 총정리하는 문제들이다.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필수 문제만 골라 담았다.

와우---

이렇게 한 개념으로 4번을 확인하는 것이 된다.

제대로 개념을 익힐 수밖에 없는 구성!!



수학 개념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강추!!!!

이지스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