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챗GPT.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한 책을 보면 작가는 어떤 사람일까를 궁금하게 생각하는 나

즐거운 영어로 올바른 성품을 기른다는 사명을 가지고 영어책을 만드는 작가이자 북이자이너이자 영어 강사인 마이크황 작가님!!!

영어책을 40권 가량 출간하셨는데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나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을 많이 쓰셨다. 이번 <<영어 명언 필사 200>>은 다른 영어 명언책과는 다르게 챗 GPT가 이 책에 등장한다다. 이런 명언책은 처음인 것 같다.

이전에 작가님의 책을 몇 권 만나보았는데 재미있고 흥미로운 책들이었다. 영어에 대한 호기심과 공부 욕구가 마구 생기게 되는 책들이 많다.

 


 


 

 

<<영어명어 필사 200>>

세상이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챗 GPT?도 등장한다니...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챗GPT는 몇 분만에 수만 개의 명언을 보고 가장 유명햐 순서로 250개를 알려주었다고 한다. 와우...진짜 똑똑한 GPT...

이 책은 GPT가 먼저 명언 100개를 선정하고 작가가 그것을 발전시키거나 대비되는 명언 100개를 제시했다. 흥미롭다.

더 대박인 것은...

사람들이 누구의 명언을 더 마음에 들어할까? 평균값을 먼저 맞추는 사람에게 상금이 주어진다는 것..와우..


 

 

큐알 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명언을 읽고 해석한 후 써보았다. 암송하면 금상첨화!!!그러나 암송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

마지막에 두두두~~~더 좋은 명언에 동그라미를 친다.

이번 페이지 명언은 존재의 이유와 관련된 명언인데 마이크(작가)에 동그라미!!!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은 그들이 단지 존재하기 때문이란다. 감동..Just in what they are.

 

이 책에어 가장 가장 마음에 드는 명언이다.

This too shall pass.

힘들 때 이 명언을 얼마나 반복했던 나였는가...유대교 경전에 나온 명언이다. 이 또한 지나가리...

나이키 광고에 나온 표현

Just do it!!!!! 아이에게 매일 해주고 싶은 명언이다.

Yesterday you said tomorrow. Just do it.

이 또한 정말 멋진 말이다.

챗GPT가 뽑은 명언도 마음에 남는 것들이 많이 있다.

I am not a product of my circumstances. I am a product og my decisions.

나는 나의 환경에 의한 결과물이 아니다. 나는 나의 결정에 의한 결과물이다. -스티븐 코비-

Not all thouse who wander are lost.

방황하는 모든 이들이 길을 읽은 것은 아니다. -J.R.R.톨킨-

A smooth sea never made a skilled sailor.

잔잔한 바다는 능력있는 선원을 만들지 못한다. -프랭클린 D. 루스벨트-

In orther to succeed, we must first believe what we can.

성공하기 위해 먼저 우리가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니코스 카잔차키스-

 

마지막 GPT의 명언 50개를 추가로 볼 수 있다.

 

https://m.cafe.naver.com/miklish/28617

 

이벤트 참여하기!!!

무엇보다 마음에 남는 기억하고 싶은 명언들이 많이 있다.

영어도 배우고 인생이 힘들 때 명언도 생각하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영어~~~~즐겁게 배우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