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1 (예비고~고등) (2023년) - 글쓴이를 넘어 출제자를 예측하는 실전대비 독해 학습 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2023년) 1
나태영 외 지음 / 디딤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능 국어가 가장 어렵다는 말을 많이 한다. 다른 과목보다 더 성적 올리기 힘든 것이 언어영역이다. 단기간에 국어 성적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고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경우도 많다.

디딤돌 수능독해는 수능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글쓴이의 생각을 읽고 출제자를 예측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글의 구조를 파악하며 글쓴이의 생각을 읽어 내고 이 과정에서 출제자의 의도를 예측할 수 있어야 주어진 시간 안에 정답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무조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공부할까가 중요하다. 우리에겐 <<디딤돌 수능독해>>가 있다. 매우 다양한 분야의 지문이 실려있어 지루하지도 않다.

 



 

 

지문 옆에 무엇을 물을까? 출자제의 입장에서 예측하는 부분이 있다. 무엇을 물을까 예측을 한 후 글을 구조 파악을 통해 글쓴이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 내 생각은? 이는 글쓴이의 작문 과정을 통해 글쓴이의 생각을 읽는 코너이다. 이를 통해 주제를 파악해 본다.



 

문제를 풀어보니 틀린 문제가 있다. 해석을 보면 매우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왜 틀렸는지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이해가 팍 팍 -- 되도록 설명되어 있다. 좋다.

문젝를 다 풀고 간단하게 구조를 그려보았다. 예의 캐릭터들의 힌트가 생각을 하게 만들고 문제를 정답으로 이끌어 주는데 도움이 되어 계속 <<디딤돌 독해>>를 풀면 생각하는 힘을 많이 기를 수 있다. 다만 꾸준하게 풀어보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하루에 두 지문만 풀어도 (단, 꾸준히) 수능 언어영역 중 비문학 영역에 대한 마음과 실력은 든든하리라.

 



 

 

 

특별한 부록도 등장한다. 집중형 구조, 요약이 왜 중요하지, 문답형 구조, 인과형 구조, 비교가 왜 자꾸 나올까

이러한 특별 부록을 통해서도 어떤 문제들이 출제가 될 것인이 예측하고 수능 문제에 대비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디딤돌 독해력>>

믿고 공부방법을 잘 따라서 꾸준하게 공부하면 언어영역 걱정없을 것 같다.

믿음직한 <<디딤돌 독해력>>

디딤돌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