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1 중등 수학 1 (상)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아이가 중학생이 된다. 아... 시간의 빠름이란...

수학이 매우 중요한 과목인데 선후배 맘들도 선생님도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이라고 말씀하신다.

개념이 명확하게 잡히지 않으면 제대로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에 개념정리는 수학에서 필수이다.

<<개념수다>> 책의 제목만 보아도 개념을 얼마나 중시하는 책인지 알 수 있다.

개념수수다 책츨 펼치면 구성 비율, 개념 수준, 문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친절하게 표로 보여주고 있다. 개념과 문제를 합쳐 5로 보았을 때 개념은 3이 되고 개념 수준도 알차고 상세하다.

 

 

<<개념수다>>를 시작하기 전에 큐알 코드로 표지를 찍으면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 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내용은 어렵지 않고 이전에 정말 알아야 기본적인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약수 구하기, 공배수 구하기, 분수의 덧셈, 나눗셈 등이 실려 있고 권장 시간과 소요 시간도 확인할 수있다. (좋다.)



 

중학교지만 매우 쉽게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주고 있어 이해가 쉽다. 특히 시작할 때 개념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만화가 등장해 아이가 좋아했다. 특히 오른쪽 아래 페이지 꽉 잡아 개념!!!! 요 내용을 정말 잘 보아야 한다.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눈에 확 들어오게 편집을 해놓아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아이가 말했다.

 


 

 

공부를 하다보면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을 수 있는데 이렇게 개념 동영상이 모두 실려 있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기본 개념의 큰 틀은 마인드맵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 어떤 공부를 했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제 알 수 있다. 이 페이지에 부족한 부분을 표시하고 다시 복습을 하면 좋을 것 같다.

개념을 점검하고 개념을 이해한 후 확인 문제를 풀게 되어 있는데 문제를 풀어 큐알코드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된다. 와우... 엄마가 또는 아이가 채점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 즐거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성취도 분석도 해준다. 문제집을 풀었을 뿐인데 성취도 분석까지 해주는 문제집이라니...성취도 분석에 이어 개개인별로 틀린 문항에 대한 맞춤 클리닉을 제공한다. 요즘 학원에서 이렇게 하던데 문제집 한 권으로 학원에서 공부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가 편집이 잘 되어 있어 문제집을 보는 것이 지루하지 않고 쉽게 개념 설명이 되어 있으며

문제집에서 온라인 학습이 신선하고 재미있다고 한다.

처음 개념을 잡는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개념수다>>

미래엔 에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