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er 유형독해 - 수능영어 1등급 프로젝트
강석문 외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YBM의[BOOSTER 유형독해] 로 내가 수능을 공부했다면 시험을 참 잘 보았을 것을....

이런 생각이 든다. 왜 지금 나온 것인가.. 반갑고 고맙다!!!




총 6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 수능에 이렇게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구나. 중심 내용에 대한 이해, 글의 흐름에 대한 이해, 글을 통한추론, 세부 내용에 대한 이해, 어휘 어법 문제, 길 글에 대한 이해.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해보았다. 이렇게 정리한 후 많이 틀리는 부분을 표시하고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계속해서 YBM의 BOOSTER 유형독해로 연습하고 훈련하면 성적이 매우 향상 될 것이다.




부분별 내용 중 목적 찾기 부분이다. 먼저 유형 전략을 제시한다. 필자의 의도는 글의 중, 후반부에 나타난다고 한다. 끝까지 읽으라고 조언한다. 글의 중, 후반부에 but, howerver 등의 연결사와 함께 필자의 의도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꿀팁을 잘 읽어봐야 겠다.)

기출문제를 놓고 유형을 파악하는데 옆에 전략을 적어 놓았다. 전반부 상황 설명, 중후반부 내용 전환, 연결사 이후 글의 흐름 전환.

두 번 째 전략은 목적와 연관된 표현들을 익혀야 하는데 필자가 글을 쓴 이유를 잘 생각해보고 목적과 연관된 표련이 나오는 부분을 집중해서 읽어야 한다. 목적과 관련된 동사도 제시해 주고 있다.

오답 피해가기도 꼭 확인해보며 주의점을 잘 기억해 두어야 겠다.

기본 유형을 살피고 REAE & APPLY를 풀어 본다. 지문에서 알아야할 단어가 제시되어 있고 플러스 퀴즈도 등장한다.

한 주제와 관련된 단원이 끝나면 수능 어법 전략이 정리되어 있다.

[BOOSTER 유형독해] 정말 체계적인 일타 문제집이다.




기본 유형과 문제 풀기, 어법 전략을 마치고 나면 실전대비 모의고사가 총 9회 등장한다. 9회를 풀어보면서 어떤 유형들인지 다시 한 번 파악하고 주의할 점을 생각해 봐야 겠다.

유형독해의 정답 및 해설에는 친절한 어휘 풀이와 해석, 구문풀이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해설지를 작성해 놓았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문제집이다. 역시 수능여어 1등급 프로젝트 [BOOSTER 유형독해] 로 수능 완벽하게 준비해보자. 강추!!!

YBM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