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er 구문독해 - 수능영어 1등급 프로젝트
황진호.조금희.양승찬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이 끝나고 이제 12월 후반으로 접어든다. 고등 2학년 학생들은 내년 수능을 위해 열공하고 있으리라.

수능에서 구문독해는 빠질 수 없이 매우 중요하다. 구문 독해를 바탕으로 전체 해석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

구문독해 책으로 수능영어 [BOOSTER 구문독해]를 추천하고 싶다.

 


 

 

booster

1. [명사] (우주선·미사일의) 추진 로켓

2. [명사] (전기 장비의) 승압기

3. [명사] (약의 효능) 촉진제

왜 책이름이  [BOOSTER 구문독해]인지 정말 책 이름을 잘 지었다.

책 앞 표지에 큐알 코드를 찍으면 MP3파일을 다운해서 들을 수 있어 공부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주어, 목적어, 보어를 기본으로 시작으로 특수구문까지 해석을 잘할 수 있도록 44개의 핵심구문을 제시한다.


주의사항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 보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목적어는 주어가 행하는 동작의 대상이 되는 말인데 핵심구문 5-8까지이다.

먼저 기본 문장을 제시한다. 문장을 통해 끊어서 해석해 주고 있고 동사와 목적어어 표시해 주었다. 예시 문장들이 등장하는데 모의고사 문장이나 모의고사 응용된 문장들이다. 기본 예시 문장에 또 다른 문장을 추가하여 확실하게 to부정사 목적어 대해 알 수 있도록 하였고 페이지의 마지막 부분에 오는 팁도 수능에 매우 유용한 내용이다.


다음 페이지에는 구문 훈련을 위한 문장이 나오는데 주로 수능이나 모의고사에 출제된 문장을 이용해 구문훈련을 하게 된다. 밑줄을 긋고 동사와 목적어를 표시하는 문제이다. 이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독해 훈련으로 들어간다. 한 챕터가 끝나면 REAY &APPLY문제를 푼다. 이렇게 체계적으로 훈련을 하게 된다.

답안지는 매우 친절하게 자세한 설명을 실어 놓았다. 해석은 기본이고 어법과 팁도 빼놓지 않고 있으며 문제풀이와 어휘풀이도 함께 등장하기에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BOOSTER 구문독해] 참 잘 만들었다.

체계적 훈련 뒤 두둥----- 고난도 유형 테스트로 이 책을 마무리하게 된다. 수능에서 오답률이 높은 이런 고난도 문제는 문장 구조가 복잡하고 어려운 문장들로 구성된 독해지문으로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핵심구문 문제도 완전한 해석에 다가갈 수 있도록 두 문제씩 실어 놓았다.

[BOOSTER 구문독해] 는 수능 1등급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강추!!!

YBM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