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 독해비급>>은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를 실어 놓은 책이다

이 책의 목적은 중학교 2학년 수준의 모든 영어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ㅡ작가의 말 중에서ㅡ

큐알 코드를 이용해서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무엇보다 유용하다. 또한 원어민 mp3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강의를 무료를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설명도 자세히 친절하게 해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처음 만화로 시작한다. 영어 독해책인데 만화?

짧은 내용이지만 이 책이 왜 필요한지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처음부터 흥미롭다.

의미인지 알기 위해서 우리에게도 중학영어 독해비급이 필요하다.



1~5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원을 들어가기 전에 우리에게 꼭 필요한 명어들이 등장한다. 마음에 든다. 얼마나 뒤처져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말...한 번에 만 가지 발차기를 수련하는 사람은 두렵지 않지만 한 가지 발차기를 만 번 수련한 사람을 두려워한다는말. 와우... 정말 이 책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말해주면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다. 마음 속에 넣고 싶은 명언들이다.

총 6주!!!

긍정문, 명사 특징, 대명사..주격 관계대명사, 목적격 관계 대명사까지 총 30일로 완성된다.

30일 동안 꾸준하게 공부하면 빠지지 않고 인내심을 가지고 공부하면 제대로 영어 해석을 할 수 있다.



대명사 파트를 보면

대명사에 대한 기본 설명이 있고

중요한 대명사표를 볼 수 있다. 다음에는 문장에 나올 단어들이 소개되어 있다. 단어를 먼저 확인하고 문장 해석을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단어에서 막히지 않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해석을 쉽게 할 수 있다.



단어를 익히고 대명사 해석을 익힌다.

예제가 매우 잘 표현되어 있다.

색깔로 구별해서 예제늘 제시한 후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어 대명사를 명확하게 공부할 수 있다.

먼저 기본 문장을 제시하고 정확한 해석을 적어 놓았다.영어 문당의 80%가 누가-한다-무엇을 순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색깔별로 빨간색과노란색, 파란색을 사용하여 구별해주고 있다. 이렇게 색깔로 구별해 놓아서 문장 구조가 확실하게 기억된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하다보면 수동태, 현재완료, to부정사, 가정법, 관계대명사 ...이렇게 문법도 공부하면서 해석도 같이 할 수 있게 된다.

목차를 보면 기본 내용이 간단히 적혀 있고 핵심 내용이 빨간색으로 적혀있는데 이 부분도 매우 유용하다. and의 경우 뒤의 단어를 보고 앞에서 같은 종류의 단어를 찾는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활동 페이지에서 이런 활동을 통해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어 지기 전의 두 문장을 확인한 후 해석하기 때문에 문장을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아이가 이 책을 보며 차근차근 정확하게 영어해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고 말했다. 엄지척!!!

내가 중학교 때 이 책을 만났다면 영어를 더 잘했을 것을...



작가분이 쓰신 책들이 소개되어 있다.

사실 책 한 권 쓰기도 정말 힘든 일인데 정말 놀랄 일이다.

모든 책에 원어민 mp3와

강의가 있다. 대박!!!

이 페이지에서 정말 기대가 되는 것은 고등영어!!! 독해비급,수능영어 독해비급이다. 수능까지~~독해비급 3권 모두 본다면 해석이 두렵지 않을 것 같다.

아이도 다음 권이 너무 기대된다고 한다. 2023년이 기다려진다.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솔직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