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글댕글~ 마천루 올림픽 댕글댕글 4
연경흠 지음 / 지성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천루는 하늘에 닿을 듯 아주 높은 건물을 말한다. 닿을 마, 하늘 천. 층집 루라고 한다.

마천루 올림픽이라는 책 제목만 보아도 매우 흥미롭다. 아이가 책을 받자마자 너무 재미있게 보았다.

책을 보고 책장에 잘 넣어두고 보고 또 보고 코로나가 끝나면 꼭 가보리라고 갈 곳을 선택하기도 한다.


 

세계에서 높은 순위 건물 순위도 나와있다. 와우 50위까지

50위는 많이 들어 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다. 102층이다. 1931년부터 72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는데 지금은 50위이다.

엄청 높은 건물이 많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르즈 할리파, 상하이타워, 아브라즈알베이트, 핑안 국제금융센터, 롯제월드타워,

세계무역센터, 광저우 CTF 금융센터, 톈진 CTF 금융센터, 차이나 준, 타이베이101

이렇게 1위부터 50위까지의 건물을 책의 앞 부분에서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다.


 

짜잔~~~우리나라의 건물이다.

이 책은 소개할 건물을 아프리카, 유럽, 중동,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지도에 해당 나라를 표시해 놓아서 각 나라의 위치와 국기 모양까지 알 수 있다.

롯데월드 타워는 아시아에 포함되어 있다.

세계 5위에 해당하고 총 123층이다. 가족끼리 롯데타워 전망대에 가서 시내 풍격을 보고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기억이 난다.

나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놓은 건물은 우선 가보았다.


 

 

롯데타워 주변의 멋진 모습도 사진에 담았다. 13년간 계획과 준비 끝에 2009년에 공사가 시작되었고 2017년 4월 3일 문을 열었다.

와우~~대단하다. 정말 정성을 많이 들인 건물이다.

건물 외벽과 색은 한국 전통 도자기에서 영감을 얻어서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어쩐지 외벽과 색이 멋지더라니.


 

 

 

 

 

 

그 그 유명한 유명한 부르즈 할리파!!!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건물로 자그마치 828미터 163층이다. 우리나라 삼성 물산이 참여했다고 한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이트 클럽(144층)과 레스토랑(122층)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슬람 건축에 뿌리를 두고 바닥은 Y자 모양의 삼중 구조이다. 주변에 분수도 있다. 멋진 분수다. 와우~~ 여긴 언제 가 볼 수 있을까? 음...

아이에게는 꼭 가보겠다고 한다.


 

 

말레이이시아에 있는 페트로나스타워로 쿠알라룸푸르 쌍둥이 빌딩이라고 부른다.

세계 높이순위 18위로 88층이나 쌍둥이 빌딩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 오른쪽 건물은 삼성물산이 맡아서 진행했다. 밤의 풍경이 멋진데

이곳에 가서 사진도 찍고 여행도 할 언제인지 모를 그날을 기다린다.

이외에도 너무 멋진 건물들이 많다.

직접 가서 보기 힘들기에

댕글댕글 마천루올림픽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

시간이 후다닥~~지나간다.

 

지성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