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트렌드 2025
심재우 지음 / 글라이더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뭔버스? 뭐지... 왜 버스라고 했지? 뭐.. 너무 궁금했다. 책을 읽으면서 아....

요즘 메타버스 시대이다. 여기저기 다 메타버스이기에

메타버스를 모르면 안 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총 7부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버스 이해하기,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 분석하기, 적용 사례, 수익 만들기,미래 전망하기,

콜라보 시스템 구축하기, 실행 역량 개발하기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닐 스티븐슨이 지은 <<스노우 크래쉬>>라는 소설에서 처음 나왔던 매우 오래된 용어였는데

20년이 지난 2020년 컴퓨터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이

미래 20년은 공상과학과 다를 게 없으니 메타버스의 세상이 왔다고 선언하면서 순식간에 세상에 알려졌다고 한다.

아... 내가 너무 궁그했던 점이었다. 이 용어가 어디에서 왔는지..이제 알았다.

넒은 메타버스 세상에 기업들도 메타버스 속으로 들어가고 있다.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코로나 이후 리더십이 변할 것이라라고 작가는 말한다.

코로나 전에 소토으 배려, 카리스마, 코칭 등 이런 리더십 스킬이 요구되었다면

코로나 이후에는 화상회의 진행능력이 필요하다.

요즘 줌 수업에 줌 회의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아이의 수업만 보아도 선생님의 화상 수업 진행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코로나 이후 2021년부터 급증하고 있다. 가상 공연, 가상공간을 활용한 채용과 입학 등..사회적 관심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베타버스를 우리는 꼭 알아야 한다. 시대의 흐름이니까.



메타버스는 네 가지 유형이 있다.

증강현실(현실 공간에 2D나 3D로 표현되는 가상의 물체를 겹쳐 보이게 하면서 상호작용하는 환경)

라이프로깅(사물과 사람에 대한 일상 경험과 정보를 캠처, 저장, 묘사하는 기술)

거울세계(실제 세계를 되도록 사실적으로 있는 그대로 반영하되 정보적으로 확장된 가상 세계에 구현)

가상세계(현실과 유사하거나 완전히 다른 상상의 세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

메타버스의 적용 사례도 다양하게 나오고 특히 메타버스에서 수익만들기가 눈에 확-----들어온다.

제페토나 로블록스, 게더타운, 가상부동산에서 수익만들기기 소개되고 있다.

놀라운 것은 제페토 아이템 개발로 보는 수익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이다.

제페토를 예를 들어 많은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데

만원에서 시작하여 월수입을1,500만원까지 올리는 디자이너도 있다고 한다. 대박

정말 놀라운 금액 아닌가... 잘못 읽었나 하고 다시 책을 보았다. 1,500만원...

이런 상황이라면 젊은이들이 도전해 볼만 한 직업이다.

내가 좀 젊다면 정말 도전해 보고 싶은 직업이고, 어린 아이들에게도 유망한 직업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7부에서 메타버스 실행 역량 개발하기 부분에서

특히 화상회의가 부답스럽다면

비대면 화상회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과 비대면을 위한 소통 리더십에 대해 꼼꼼하게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글라이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