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네 가지 유형이 있다.
증강현실(현실 공간에 2D나 3D로 표현되는 가상의 물체를 겹쳐 보이게 하면서 상호작용하는 환경)
라이프로깅(사물과 사람에 대한 일상 경험과 정보를 캠처, 저장, 묘사하는 기술)
거울세계(실제 세계를 되도록 사실적으로 있는 그대로 반영하되 정보적으로 확장된 가상 세계에 구현)
가상세계(현실과 유사하거나 완전히 다른 상상의 세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
메타버스의 적용 사례도 다양하게 나오고 특히 메타버스에서 수익만들기가 눈에 확-----들어온다.
제페토나 로블록스, 게더타운, 가상부동산에서 수익만들기기 소개되고 있다.
놀라운 것은 제페토 아이템 개발로 보는 수익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이다.
제페토를 예를 들어 많은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데
만원에서 시작하여 월수입을1,500만원까지 올리는 디자이너도 있다고 한다. 대박
정말 놀라운 금액 아닌가... 잘못 읽었나 하고 다시 책을 보았다. 1,500만원...
이런 상황이라면 젊은이들이 도전해 볼만 한 직업이다.
내가 좀 젊다면 정말 도전해 보고 싶은 직업이고, 어린 아이들에게도 유망한 직업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7부에서 메타버스 실행 역량 개발하기 부분에서
특히 화상회의가 부답스럽다면
비대면 화상회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과 비대면을 위한 소통 리더십에 대해 꼼꼼하게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글라이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