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로 살아나는 이순신 인포그래픽 인물시리즈 1
권동현 지음,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코알라스토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거의 인물이라 해도 위인이 걸어간 행보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큰 영감과 교훈을 준다. 앞으로 수없이 다양한 길을 걸아갈 아이들에게 위인들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지혜를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위인전을 만들게 되었다.

--작가의 말 중에서 ---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작가분께 감사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먼저

책을 정말 잘 만들었다. 비주얼이 정말 최고이고 내용도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초등 저학년뿐 아니라 고학년까지도 아니 성인이 봐도 완전 강추!!!!

특히 역사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사실 ..이순신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해보라하면 몇 가지..정도. 그뿐인가? 그에 대한 내용도 잘 모른다.

거북선,임진왜란,전라좌수사, 청렴..정도 (나만 그런가^^::)

이순신 완벽 정리책이다. 지금 인포그래픽 인물시리즈 1권(이순신)만 나왔는데 2,3,4,5 ...언제 나올까 너무 기다려진다.

위인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요약한 책

<<비주얼로 살아나는 이순신>>

첫 페이지를 넘기면 한눈에 보는 이순신의 일생이 보인다. 정말 한눈에 확 들어온다. 그림과 내용을 정말 잘 맞추어 놓았다.

특히, 그림이 정말 마음에 드는데 어떻게 이렇게 눈에 확 들어오게 그림을 그렸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어릴 적 이순신이 어떻게 생활했을까? 이순신은 활발하고 자유분방한 성격이었다고 한다. 전쟁놀이에 항상 리더를 맡았고 전술 전략 짜는 것을 좋아했다는데 어릴 적부터 리더의 모습이 나타난 이순신이다.

청년의 모습과 이순신의 관직생활도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다.

임진왜란 직전 동아시아의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그림들을 너무 잘 그려서 내용 파악에 너무나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2학기에 아이가 한국사를 처음 배우는데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다. 책을 보며 아이는 그림 정말 잘 그렸다고 칭찬의 연속이다. 아이가 또 이런 말도 했다. 그림을 먼저 보고 내용을 보니 이해가 잘 된다고.



그 유명한 한산도 대첩의 그림이다. 세계 지 4대 해전이라고 한다. 몇 척의 판옥선으로 일본의 수군을 공격하며 한산도 앞바다로 유인한 뒤 일제히 학인진을 펼친다. 위의 사진은 학인진의 사진이다. 그림만 봐도 학익진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다.

조선군은 함대 피해가 없었고 사망 19명, 부상 115명, 왜군은 한산도에서 60여 척,인골포에서 40여척, 사망 9000명 이상이었다.



더 알아보기 부분에는 거북선을 비롯하여 이순신의 주요 함대를 비롯 다양한 내용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거북선의 그림이 인상적이다. 승선 인원이 150-160명이라고 한다. 임진왜란이 일어나기 하루 전 거북선 개발과 출격 준비를 완료했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다. 그림을 통해 각 부분의 명칭도 알 수 있다. 안타까운 점은 거북선 모습과 구조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남아 있지 않아 아직까지도 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오늘 나는 오늘 비주얼로 살아난 이순신 장군을 다시 만났다.

내 기억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다.

코알라 스토어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